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대교아파트’가 지난달 “여의도를 통째로 재개발하겠다”는 박원순 서울시장 발언 이후 매물 품귀 현상이 짙어지고 있다. 호가는 직전 실거래가 대비 1억5000만원이 뛰었다.

지난달 10일 '여의도 통개발' 발언 이후 매수 호가가 급등했다. 인근 중개업소에 따르면 전용면적 95㎡ 매물은 지난달 18일 11억5000만원까지 거래됐다 지금은 13억원을 호가한다. 이마저도 매물이 드물다는 게 인근 중개업소 설명이다. 인근 W공인 관계자는 "휴가 기간인데도 매수 문의가 하루 대여섯 통은 온다"며 "매수인이 붙어도 매도인은 팔 생각이 없어 거래가 거의 이뤄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4개 동, 576가구로 이뤄졌다. 1975년 입주했다. 재건축 연한 30년을 훌쩍 넘겼다. 지난해 6월 재건축 안전진단에서 D등급을 받아 조건부 재건축 판정을 받았다. 같은 해 5월 KB부동산신탁을 예비신탁사로 정해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다. 신탁방식 정비사업은 조합 대신 제3자인 부동산 신탁사가 재건축 사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사업비 조달부터 분양까지 책임진다. 전용면적은 95~151㎡다.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9호선 샛강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다. 교육시설로는 여의도초, 여의도중, 여의도여고가 단지 바로 앞에 있다. 여의도 한강공원이 가까워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 좋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