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비건설은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367의14 외 14필지에 ‘양정 이즈카운티’를 이달중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24층, 전용면적 22~66㎡, 총 322가구 규모다. 아파트 46가구, 도시형생활주택 230가구, 오피스텔 46실로 구성됐다.

부산도시철도 양정역·부전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양정역은 도보 7분 거리, 부전역은 도보 15분 내외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두 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11개 버스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이 있다. 하마정교차로, 양정교차로, 삼전교차로를 통해 중앙대로, 거제대로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과 생활인프라도 잘 갖춘 편이다. 주변에 양정초, 양성초, 양동초, 양동여중, 양정고, 부산진여고 등 학교가 많다.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메가마트 등의 쇼핑 시설과 오성병원, 부산시청, 부산진구청, 전포2동 주민센터 등이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양정 라이온스공원이 있다.

창비건설은 부산진구 핵심입지에 공급하는 단지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와 스마트시스템을 갖춘 명품 소형 아파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일부 가구에 펜트리 공간을 제공한다.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IoT스마트시스템도 도입된다. 방문자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원격 문열림 시스템과 스마트폰으로 차단기를 제어할 수 있는 가스잠금·난방 제어 등 에너지 저감 시스템이 적용된다. 보안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도 마련된다.

1순위 청약이 오는 31일로 예정됐다.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