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부동산] 강원 속초 명품 타운하우스 ‘속초 영랑호인트라움’ 입주
강원도의 대표 관광지 속초시에 명품 타운하우스 ‘속초 영랑호인트라움’이 입주중이다. 속초시 장사동 647-16번지 일대에 들어선 영랑호인트라움은 지하 2층~지상 4층에 복층 및 단층형으로 구성된 3개동이다. 전용면적 161~165㎡로 이뤄진 28가구 타운하우스다.

단지는 지형을 그대로 살려 1층 레벨이 지상에서 약 7m 지점에 있어 조망권을 확보했다. 1~2층이 복층 1가구, 3~4층이 복층 1가구로 조성됐다. 1, 2층에는 테라스와 개별 정원이 제공되고 3, 4층에는 다락방과 옥상 정원이 서비스 공간으로 주어진다.

속초 영랑호인트라움은 휴식과 자연을 테마로 설계됐다. 고급타운스인만큼 외관부터 남다르다. 사업 부지 내에 있는 바위를 보조하면서 단지를 설계했다. 자작나무, 소나무를 기본 식재로 단지 중앙에 잔디 광장을 조성하는 등 특화된 조경으로 꾸며졌다. 20여년 주거 공간의 혁신을 위해 노력해 온 주거 인테리어 전문 기업 인토그룹이 직접 시행을 맡았다.

단지는 영랑호수를 따라 영랑호리조트와 영랑호CC와 연결된다. 영랑호 북측에 있다보니 남쪽으로 바라볼 수 있다. 동호수 배치에 따라 영랑호, 동해바다, 설악산, 금강산 자락까지도 조망이 가능하다. 사계절 다양하게 변하는 풍경을 집안에서 즐길 수 있다. 속초고, 속초의료원, 속초문화회관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세대 내에는 시스템 에어컨은 물론 김치냉장고, 광파 오븐레인지 등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됐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장, 헬스장 등 커뮤니티시설도 있다. 세대별 보안 시스템은 물론 단지 전체로 이어지는 통합 보안 시스템을 도입했다. 단지 하층부에는 입주민들 뿐만 아니라 영랑호를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스트리트형 상가가 있다. 커피숍인 파스쿠치가 운영중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