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도주택이 대구 수성구 파동 일원에서 ‘더펜트하우스 수성’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도심 속 인프라와 자연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이 단지는 단독형 내부설계 3층 구조이며 17개 동, 총 143가구(전용면적 140~150㎡)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에 2개의 테라스가 설치되며 타입에 따라 최대 3개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정원, 캠핑 등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가구당 평균주차대수는 2대 이상이다. 일부 가구에는 필로티 주차장이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주민휴게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한다. 홈오토메이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갖췄으며 초고속 정보통신 환경이 구축된다. 24시간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폐쇄회로TV(CCTV)를 설치하고 모든 가구에 스프링클러, 원격 검침 시스템, 첨단 경비 시스템을 도입한다. 더불어 전 가구에 LED 조명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한 수납 시스템, 바닥충격음 저감재를 사용한 소음저감 시스템, 친환경 8대 마감자재를 사용한 웰빙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신천대로, 신천동로, 지산~대곡간 4차 순환도로, 파동 나들목(IC) 등이 단지와 가깝다. 홈플러스 수성점, CGV 대구수성점, 수성필마트, 대자연시장 등 편의시설이 멀지 않아 생활이 편리하다. 주변 교육시설로는 파동초, 수성중·고 등이 있다.

단지 앞으로 신천이 흐르고 뒤로 법니산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모든 가구에서 앞산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에서 수성못과 법니산까지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인근 냉천 퍼블릭, 네이처파크, 스파벨리 등 테마파크를 이용할 수 있다.

‘더펜트하우스 수성’의 견본주택은 수성구 지산동 1051의 1에 있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0년 8월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