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은 건설 토목 조경 전문업체로 1988년 설립됐다. 2000년에 주택사업을 시작했다. 2015년엔 라인에서 라인건설로 상호를 변경했다. 과학적인 건축에 예술을 더해 삶의 여유와 멋을 만든다는 가치를 추구한다.

라인건설 이지더원은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부동산 침체에도 불구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평면 특화를 통해 경기 판교신도시 등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판교신도시에서는 포켓발코니를 처음 선보여 특색 있는 주거문화를 선도한다는 평을 받았다. 부산 정관신도시, 세종, 경기 화성동탄, 경남 진주·양산 등에서 사업을 하며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왔다. 건설협력증진대상,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등을 수상했다. 다대포 연안정비사업,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 조성공사, 아산탕정지구 조성공사,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등을 진행했다.

그간 실적을 바탕으로 우량 기업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건설공제조합 신용평가 AA, 주택도시보증공사 A+, 주거래은행 신용평가등급 AA 등을 받았다. 작년엔 도급 순위 40위를 달성했다.

라인건설은 올해 대규모 택지개발지구 위주로 이지더원 브랜드 6000여 가구를 공급한다. 서울 홍은동을 비롯해 원주기업도시, 김포 한강신도시, 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 청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등에서 분양에 나선다.

정부의 서민 주거복지 정책에 맞춰 임대 아파트 공급을 대거 늘렸다. 올해 약 4000가구를 임대 아파트로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