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웰빙아파트 대상 - 동원개발
장복만 동원개발 회장 "자연공원 같은 단지 설계… 친환경 주거공간 창출"

“동원개발은 소비자를 위한 아파트를 짓고, 실용성이 우선되는 주거공간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달려온 모든 임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장복만 동원개발 회장(사진)은 한경주거문화대상 웰빙아파트대상을 받은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그는 “동원개발 임직원들은 단지마다 내가 살 집이라고 생각하고 고객과 신용을 지키도록 소중하게 짓는다”고 덧붙였다.

장 회장은 “‘동탄역 동원로얄듀크 1차’는 단지 내에서 녹음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각종 환경오염 문제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것을 보며 친환경적 주거공간 창출이 우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수종을 이용한 조경시설, 중앙광장 등으로 단지를 자연공원처럼 꾸몄다는 설명이다.

그는 주거 실용성도 중시한다. 겉보기에만 치중하지 않고 입주자에게 쓸모가 높은 평면 설계에 힘쓴 이유다. 장 회장은 “단지 인근에 내년 완공해 입주할 예정인 동탄2신도시 2·3차 동원로얄듀크도 입주민에게 최고의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지막 마감 공정까지 세심하게 정성을 기울일 것”이라며 “동원개발이 시공하면 명품이 된다는 평가를 이어가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