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 대상 - 엠디엠플러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광교호수공원 정면에 VVIP 주거 서비스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대상을 받은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다양한 주거 서비스가 제공되는 역세권 오피스텔 단지다. 동 간 거리가 넓고 광교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다.

이 오피스텔은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지역 3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49층, 4개 동, 총 1805실의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다. 전용면적 21~82㎡의 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며 원룸형부터 방 3개를 포함한 오피스텔 등 7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수도권 전철 광교호수공원역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단지다.

동 간 거리를 110m 정도로 설계해 채광 및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지하 2~3층은 판매시설을 비롯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 단지 내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입주민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다. 광교신도시 최초로 25m 길이의 레인 4개를 갖춘 실내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460㎡ 규모의 실내체육관이 들어선다. 약 6600㎡ 규모의 특급 커뮤니티시설인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매일 새로운 식단으로 식사가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은 커뮤니티 매니저(전문업체)가 통합 운영 관리할 예정이다. 입주민은 커뮤니티 매니저를 통해 룸클리닝, 세탁서비스, 예약서비스 등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아영어프로그램, 수영강습, 골프원포인트레슨, 와인강좌, 유명셰프초청 요리강습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 남녀사우나, 스파, 스크린야구장 등 운동시설과 DIY공방, 멀티미디어방, 쿠킹클래스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키즈룸, 어린이집, 스터디룸, 비즈니스룸, 실버룸,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함께 제공된다.

개발 호재도 있다. 인덕원~동탄2신도시를 연결하는 복선전철 신수원선 원천역(가칭)이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을 이용해 지하철 4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을 통해 서울 사당까지 35분, 강남까지 45분 내외로 닿을 수 있을 전망이다. 차량을 이용해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도보 약 5분 거리에는 202만㎡ 규모의 광교호수공원이 있다. 6.5㎞에 달하는 자전거도로, 캠핑장, 야외공연장 등을 갖춰 야외활동 및 문화생활 등을 즐길 수 있다. 혜령공원, 사색공원 등도 멀지 않아 단지 주변 녹지 공간이 풍부한 편이다.

단지 주변에 경기도신청사, IT밸리, 수원삼성전자 등 10만여 명의 기존 배후 수요와 더불어 경기융합타운, 수원법조타운, 컨벤션센터, 갤러리아백화점, 아쿠아리움, 호텔 등 다양한 시설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라 생활 환경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