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튼그룹이 오는 7월 3일(화) 오후 2시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미국부동산 투자 초청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최대 규모 토지개발 회사로 손꼽는 월튼그룹이 주최하고 한국 대행사 한미이앤아이 주관하며 한경닷컴이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행사로 이번이 두 번째다.
[모십니다] ‘안전한 미국부동산 투자’ 2차 세미나
월튼그룹은 1979년 캐나다에서 사업 개시 후 대규모 농업용지 등을 매입해 주택 용지로 용도변경한 후 시공사에 매도해 차익을 실현하는 일종의 토지개발 시행사다.

주요 투자처는 실업률이 낮고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는 미국 내 대도시 지역이다. 교육 및 의료 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워 향후 추가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부지를 1순위로 선정한다.

월튼은 자신들이 매입한 부지의 공유지분 5%만 보유하고 나머지 95%를 투자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을 취한다. 리먼브러더스 사태와 같은 과오를 뒤풀이 하지 않기 위해서다. 덕분에 월튼의 부채비율은 제로 수준에 가깝다.
[모십니다] ‘안전한 미국부동산 투자’ 2차 세미나
토지 공유 지분 구매자에게는 등록된 토지 소유권의 권리증서와 권리보험증서를 준다. 토지 소유자는 건설사에 토지가 매각되면 투자 원금과 시세 차익을 월튼으로부터 수령할 수 있다.

매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월튼이 대리해서 진행하므로 공유 지분 투자자는 신경쓸 게 없다.

프로젝트별 각종 정보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므로 진행상황 등은 이를 참고하면 된다.
월튼의 과거 실적에 따르면 투자자는 투자 원금의 최소 1.19배에서 최대 7.91배의 수익을 거둬들였다.
[모십니다] ‘안전한 미국부동산 투자’ 2차 세미나
[모십니다] ‘안전한 미국부동산 투자’ 2차 세미나
북미와 유럽 선진국의 자산가와 기관, 싱가폴, 홍콩 등 중국계 자본이 주요 고객으로 약 9만6400곳의 투자를 유치했다.

미국의 경우 구입 시 세금 부담이 없고 매각 시에만 세금을 내면 되는데 이런 점이 특히 아시아지역 투자자들에게 매력 포인트로 작용하는 것 같다는 설명이다.

지난 1차에 이어 이번 세미나에도 월튼인터내셔날의 일본/한국지사 부사장인 제임스 뷰캐넌이 직접 나서서 회사 소개는 물론 월튼의 토지 선정 및 관리전략, 국내에서 투자 가능한 프로젝트 소개, 판매 프로세스 등을 동시통역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전화로 선착순 사전 참가신청을 받는다.
(한미이앤아이 홈페이지 www.hanmieni.com / 전화 02- 555-6325)
[모십니다] ‘안전한 미국부동산 투자’ 2차 세미나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