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건설㈜ 컨소, '동탄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8블록' 우선협상대상자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일건설㈜, 총 974점으로 건축계획 등 모든 분야 평가 1위
    내년 3월 착공…수변생태공원 주변 문화공간으로 조성 계획
    동탄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문화복합용지 내 조성되는 라끄 플라네르(가칭)
    동탄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문화복합용지 내 조성되는 라끄 플라네르(가칭)
    제일건설㈜ 컨소시엄이 21일 경기 화성시 '동탄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문화복합용지(8블록)'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제일건설㈜ 주축으로 이뤄진 이번 컨소시엄은 제일건설㈜과 서영플러스건설이 공동으로 시행한다. 시공은 100% 제일건설㈜이 맡는다. 설계사는 유선건축이다.

    동탄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문화복합용지는 대지면적 1만1333㎡ 규모에 조성된다. 용적률 300%를 적용, 지하 3층~지상 5층의 3개 동으로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는 콘서트 홀과 전시장, 상업시설 등을 짓는 사업이다.

    호수공원 주변을 활용한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가족 중심의 복합문화공간 제공하게 된다. 총 사업비는 약 2000억원 규모다. 제일건설㈜은 2019년 3월 착공을 시작해 2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1년 4월 완공할 예정이다.

    제일건설㈜ 컨소시엄은 사업에 대한 최종 평가 결과 총 974.63점을 받아 9대 1의 높은 경쟁을 뚫고 선정됐다. 재원조달계획, 종합개발구상 및 단지계획, 건축계획, 사업운영·테넌트 유치 및 관리계획·공공기여도 등 모든 평가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동탄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는 동탄2신도시의 중심으로 향후 개발에 대한 기대가치가 높은 곳” 이라며 “제일건설㈜은 ‘자연을 걷는다’, ‘문화를 걷는다’, ‘나를 걷는다’는 콘셉트로 자연과 사람, 문화가 공존하는 동탄 일대 최고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1978년 창립 이후 40주년을 맞은 제일건설㈜은 올해 8000여 가구의 ‘제일풍경채’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경기도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1187가구)’, ‘세종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771가구)’ 등 2곳 분양에 나서 청약 1순위 마감했다. 하반기에는 경기도 성남 판교 대장지구(1033가구) 등 전국 곳곳에서 대단지 중심의 아파트를 공급한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 주인 찾은 반포 팔레스호텔 부지, '주거·호텔·헬스' 복합개발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옛 쉐라톤 팔레스호텔 부지가 새 주인을 맞아 본격적인 개발에 나선다.폴코리아 반포PFV는 지난 11월 28일 기존 더팰리스 73 사업자인 더랜드그룹으로부터 해당 부지의 소유권 이전을 완료했다고 ...

    2. 2

      부동산원, 한국토지보상법연구회와 업무협약…"손실보상 연구 교류"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5일 한국토지보상법연구회와 공익사업 손실보상 제도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익사업 손실보상 제도 관련 연구성과와 데이터 공유, 정책 발굴에 ...

    3. 3

      쌍용건설, 싱가포르 대형 병원 공사 수주

      쌍용건설이 최근 싱가포르 보건부(MOH)가 발주한 대형 병원공사를 수주했다.쌍용건설은 5억8000만달러(약 8000억원) 규모의 알렉산드리아(Alexandra) 병원 외래병동(Outpatient Ward) 공사를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