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SRT 천안아산역, 1호선 아산역 앞 중심업무지구에 들어선 오피스텔 ‘파모스라움’이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선임대 상가를 분양 중이다.

연면적 3만여㎡,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오피스텔 348실의 분양을 일찌감치 마감한 가운데 다음 달 초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천안아산역 앞 중심업무지구에 들어선 파모스라움 오피스텔. 5월 초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천안아산역 앞 중심업무지구에 들어선 파모스라움 오피스텔. 5월 초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분양 관계자는 “수년 전 입점해 영업중인 인근 상가의 경우 장사가 잘돼 1억대 권리금이 형성됐다. 매매가는 3.3㎡당 3000만원선에 호가 되고 있는데 당 사업지의 입지가 더 좋다고 평가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층 상가를 3.3㎡당 2000~2600만선에 분양 중이다. 게다가 최근 시행사가 몇 개 호실에 한해 특별할인을 제공해주고 있어 이들 물건은 계약과 동시에 3.3㎡당 수백만원의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파모스라움이 들어선 천안아산역 중심업무지구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최근 LH, 충남도, 천안시, 아산시 등이 나서서 중부권 지식산업메카를 목표로 R&D 집적지구를 조성하기로 했고, 아산역 옆 부지에 고속버스 등 환승터미널이 2020년 개장될 예정이다.

아울러 다음 달로 준공이 다가오자 오피스텔 임대 문의도 활발하다. 인근에 사업장을 둔 삼성 계열사 중 한 곳이 오피스텔 100여 실을 직원 기숙사로 사용하기 위해 임대조건을 협의 중이다.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투자자들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투자자들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분양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대행사가 상가에 입주해 상가는 물론 오피스텔까지 임대차 관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므로 수분양자는 관리가 한결 수월하고 향후 매각시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이 체결된 1금융권을 통해 분양금의 60% 대출 활용 시 기대되는 투자수익률은 10% 이상이다.

문의 : 02-552-1555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