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산 국립공원 인접•태백시청 및 중심상권도 형성
- 장성초•장성여중•태백중 등 학군 우수…장성탄탄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수혜
- 세계적 건설명가 동아건설이 짓는 태백의 명품 프리미엄 아파트
‘태백 장성 동아 Like 10(라이크 텐)’이 태백시에서 명품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새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서 4년 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로,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특화설계, 교통망, 미래가치 등이 돋보여 실수요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태백 장성 동아 Like 10’, 명품 주거 아파트 ‘각광’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 83㎡(구30형)•116㎡(구43형), 총 202가구로 지난 2014년 이후 이곳에 처음 선보이는 아파트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특화설계 되며 태백산 국립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다양한 레저시설도 주변에 형성돼 있는데 평창올림픽 스타디움과 모터스포츠 레저단지, 하이원리조트 등으로 운동 및 여가, 취미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단지는 평창올림픽 개최로 인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되면서 시세가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올해 완공예정인 하이원 워터월드, 계획 중에 있는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기대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은 우수한 자연환경과 교통망, 관광지처럼 주변 인프라도 뛰어나다.

태백시청 및 강원소방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태백중심상권이 3km이내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장성초와 장성여중, 태백중 등 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교육지원청, 장성광업소,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도 갖춰져 있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은 미래가치도 매우 높다. 지난해 장성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 지원형’에 선정돼 오는 2021년까지 9만5,739평방미터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이 투입된다. 이로 인해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을 짓는 동아건설산업은 61년의 노하우로 실수요자들에게 특별한 주거문화 선사 및 차원이 다른 생활•행복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태백에 다시 없을 주거명작’ 목표 하에 조성하는 동아건설산업은 단일공사 세계 최대규모이며, 사우디아라비아 전지역에 케이블 매설공사(T.E.P, Telephone Expansion Project)를 완공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디비닥(Dywidag)공법을 도입해 원효대교를 시공했다.

이외에도 동아건설산업은 고리원자력발전소, 울진원자력발전소와 용산전쟁기념관, 서울시립박물관, 대전월드컵경기장,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등을 조성한 바 있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의 홍보관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47-2에 있으며, 현장은 장성동 167-15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