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건설, 청주 동남지구에 5년 전세형 민간임대 공급
원건설이 청주시 동남지구에서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인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를 공급한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청주시 동남지구 B-9, B-10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910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여서 청약 신청 자격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전세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도 부과되지 않는다. 계약자에게는 5년 거주 이후 분양 전환 시 우선분양 전환권이 부여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도 받을 수 있다.

동남지구는 청주지역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다. 총 1만4000여 가구, 3만6000여 명이 거주하는 청주 최대 규모의 택지지구다.

청주 동남지구는 분평동, 용암동 등 기존의 청주 주거중심지와 접근성이 좋다. 향후 청주 방서지구와 연계해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다.

신설 초교·고교 및 중학교를 다닐 수 있고 월운생태하천과 초록 숲이 가깝다.

일부 세대에는 와이드한 테라스 및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알파룸, 전면 광폭 발코니, 2.4m의 높은 천정고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도 높였다. 단지 안에는 약 50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43-1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정선 기자 leew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