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5월 공급
㈜황지가 시행하고 현대산업개발그룹 계열사 HDC아이앤콘스가 시공하는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가 오는 5월 분양된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는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영어교육도시 F-3-1블록, E-1-1·2·4블록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116~135㎡의 145실 규모다. 또한 단지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43실 규모의 상업시설 ‘아이파크 스토어’도 함께 조성 계획이다.

단지는 글로벌 교육여건과 천혜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첫 생활숙박시설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취사시설을 포함한 설비가 갖춰졌다. 개별 등기가 가능하고 청약 통장이 없어도 분양 받을 수 있다. 전매제한 규제도 없다.

단지가 들어서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자녀교육 및 교육 기관 종사자가 뒷받침 돼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2011년 첫 입주가 시작됐다. 4개교(KIS, BHA, NLCS, SJA)의 국제학교가 운영 중이다. 싱가포르 ACS, 홍콩 Life Tree와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 했고 외국 교육기관이 추가로 들어설 계획이다. 이로써 제주영어교육도시는 거주 인구만 약 2만 여명에 이르는 명문 국제 도시로 탈바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제주공항에서 평화로를 이용하면 약 50분 내 도착 가능하다. 제주혁신도시가 위치한 서귀포시에서는 중산간도로를 이용하면 약 30분대 거리다. 영어교육도시로 진입하는 도로도 조성 중이다.

생활숙박시설이지만 구조는 일반 아파트와 동일하게 조성된다. 4베이(BAY)위주, 전후면 발코니 설계 등을 선보여 쾌적함을 극대화한 구조로 내놓는다.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인 아이파크 스토어는 우수한 제주도 자연 환경과 어우러지게 된다. 고급 카페, 프렌차이즈 전문 식당 등 ‘키 테넌트(Key Tenant)'가 입점하기 좋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메인 거리와 이어지는 중심 상권의 첫 길목에 자리한다.

모델하우스는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1110번지 일대에 조성 중으로 5월 개관한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