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집] 국제학교·자사고가 도보권… '송도더샵하버뷰II'
송도국제도시 가운데 자리한 ‘송도더샵하버뷰II’는 주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만족도가 높은 단지다. 인근에 채드윅국제학교, 인천포스코고등학교 등이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한 편에 속한다.

이 단지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의 5(송도국제업무단지 D15블록)에 있다. 최저 14층~최고 38층, 8개 동, 총 548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주택형은 전용면적은 84~154㎡로 다양하다. 실수요자가 많은 전용 85㎡ 이하 주택형은 144가구다.

아파트 1층을 6m 높이의 필로티로 설계해 저층 가구의 단점을 보완하고 바람길을 열었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 휘트니스센터, 보육시설, 경로당, 멀티미디어실, 문고 등이 마련돼 있다.

송도국제도시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인근에 조성된 국제업무단지에는 포스코타워, 동북아무역타워(NEATT), 송도컨벤시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커낼워크 등이 들어섰다.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인 송도센트럴파크가 단지와 가깝다. 해돋이공원, 미추홀공원, 달빛공원 등 주변 녹지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쇼핑시설로는 NC큐브,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마트, 프리스페이스, 롯데몰송도(예정) 등이 있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가 도보권에 있다. 자율형 사립고인 인천포스코고도 가까워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의 선택 폭이 넓은 편이다. 단지와 맞닿은 신정초를 비롯해 신전중, 신송중, 신송고 등에 통학할 수 있다.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연세대학교국제캠퍼스 등의 교육시설도 멀지 않다.

도보권 내에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있다. 단지 주변 정류장에서 서울 강남행 광역급행버스(M버스)가 정차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이 단지 전용 84㎡는 이달 실거래가 4억9000만원에 거래됐다. 같은 주택형의 전셋값은 3억~3억2000만원 수준이다. 전용 92㎡는 지난 1월 실거래가 5억1300만원에 손바뀜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