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블록), '학세권' 489가구
[ 시흥=김하나 기자 ]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5블록에 조성되는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는 학세권 단지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 25층 5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5㎡ 148가구, 84㎡ 341가구 등 489가구다.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예정)용지와 초·중·고(예정) 학교용지가 가까이에 있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안에도 아이를 위한 단지 내 별동 어린이집은 물론 맘스가든, 부속정원 등이 조성된다.

5개의 동은 동측에 3개동, 서측에 2개동이 놓이게 된다. 정남향에 가깝게 일자로 배치된 판상혀 구조다. 차량출입구는 2군데로 지하주차장으로 바로 연결된다. 지상에는 자녀들과 가족들이 쉴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들어선다.

별동으로 마련된 어린이집 옆으로는 주민운동시설이 포함된 선큰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맘스가든 등이 조성된다. 경로당 주변으로는 텃밭과 화원이 있다. 단지 내에는 산수첨경원, 바닥분수와 같은 수공간도 있다. 입주민들의 건강 및 문화생활을 위해 휘트니스센터, GX룸,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을 갖춘다.

내부의 천장고는 2.4m로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높다. 거실과 일부 주방에는 우물천장까지 있다보니 탁트인 개방감을 준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현관쪽의 방에 붙박이장이 설치된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전용 75㎡ 안방 드레스룸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전용 75㎡ 안방 드레스룸
전용 75㎡는 148가구가 공급된다. 전면에 방이 3개, 거실이 있는 4베이 구조다. 현관에는 붙박이 신발장과 창고가 있다. 거실과 이어지는 주방은 팬트리와 아일랜드 식탁이 있다. 안방에 넓은 드레스룸이 특징이다. ㄷ자형으로 구성돼 옷을 풍부하게 수납할 수 있다.

전용 84㎡ 또한 전면에 방 3개와 거실이 있는 타입이다. 후면의 방을 드레스룸으로 꾸밀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발코니 확장을 선택하면 드레스룸 설치가 가능하다. 현관의 워크인 창고를 비롯해 팬트리가 있다.

후면의 드레스룸은 주방에서 들어갈 수도 있고, 안방에서도 통행할 수 있다. 양쪽으로 문을 내서 활용도를 높였다. 안방에는 화장대를 비롯해 붙박이장을 놨다. 옷은 물론 이불이나 계절용품들까지 수납에 문제가 없도록 했다.

단지는 안전성과 경제성에도 신경을 썼다. 가스누출, 화재폭발의 위험이 없고 개별난방에 비해 연 23% 저렴한 지역난방 시스템을 도입한다. 보일러 미설치로 소음이 없으며 보일러 설치공간을 다른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게다가 대기오염물질 47%, 이산화탄소 46% 감소 효과도 있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전용 75㎡ 거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전용 75㎡ 거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 청약일정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센텀(B-4블록)이 4월5일, 에듀(B-5블록)가 4월6일이다.

청약조건은 시흥시가 정부의 부동산 비조정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고 납입횟수 12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시흥시 장현동 70의2번지에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