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585가구 공급
모아종합건설은 경기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EAA10블록에 들어서는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의 모델하우스를 23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8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와 99㎡, 총 585가구가 공급된다.

오는 27일에는 특별공급, 28일 1순위 청약을 거쳐 2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4월4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4월17~19일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 통장 가입 뒤 1년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새로 조성될 예정인 공립유치원 송린고교와 송린초·중교와 가깝다. 문화, 체육 복합시설이 들어서고 학원가가 밀집한 안산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있다.

인접한 안산과 송산그린시티의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최근 송산그린시티와 안산을 잇는 송산교와 시화교가 개통됐다. 77번 국도가 지난 해 말 연장 개통되면서 교통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두 지역은 하나의 거대 생활권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송산그린시티는 올해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과 향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2023년 예정), 서해안 복선전철(2020년 예정) 등에 인접해있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근린공원과 학교, 시화호 등 3개 면이 탁트인 개방형 단지 배치로 구성했다. 넓은 동간거리가 특징이다.전 가구 4베이, 4룸의 특화설계와 남향위주의 배치를 적용했다. 채광과 통풍, 환기성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공간 설계가 적용돼 입주자의 선호에 따라 알파룸, 드레스룸 등으로 꾸밀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 지하철 4호선 한대앞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