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프로덕션, 뉴욕 등 글로벌 빌딩 AR체험 신기술 공개”
17~19일 한경 국제 부동산 박람회 ‘시티스케이프 코리아2017’ 출시
아파트 등 부동산개발사업 AR브로셔 제작…박람회 입장권도 제공
“세계적인 빌딩, 증강현실(AR)로 실감 체험”
미국 뉴욕의 90 웨스트 스트리트, 중국 상하이 플라자 66,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므나라 임페리움 등 세계적 건축물을 실제로 보는 것처럼 살펴볼 수 있는 ‘증강현실 건축체험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AR(증강현실) 전문업체인 빅토리아 프로덕션이 1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경 국제 부동산 박람회인 ‘시티스케이프 코리아2017’에서 미국 뉴욕, 중국 상하이 등 국제 도시의 세계적 건축물 사진에 AR(가상현실)기술을 접목해 실감나게 구경할 수 있는 건축체험 AR 신기술을 선보인다.

AR은 그래픽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VR(가상현실)과 달리 실제 존재하는 이미지를 3D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빅토리아 프로덕션은 미국 뉴욕 ‘90 웨스트 스트리트(90 West street)’와 ‘도미니온 타워’, 미국 로스앤젤리스 ‘워너센터’ 중국 ‘상하이 플라자 66’,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멜론 타워’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므나라 임페리움’, 불가리아 소피아 ‘벤치마크 타워’ 등의 AR 영상을 개발했다.

빅토리아 프로덕션은 현재 AR기술을 접목한 빌딩 3D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빌딩의 외관 뿐아니라 실내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부동산 물건별 가격 및 위치 등의 정보도 AR기술에 접목해 제공할 계획이다.

빅토리아 프로덕션 관계자는“AR기술의 부동산개발시장 도입을 위해 다양한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며 “부동산개발업체들의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AR브로셔, AR모델하우스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또 ’한경 국제 부동산 박람회‘ 참관객들을 위해 ‘AR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7’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 휴대폰에서 이 앱을 내려 받아 방문하는 사람들은 박람회 무료 입장혜택(입장권 1만원 면제)이 제공된다.

아시아 최강 국제 부동산 박람회인 '시티스케이프 코리아2017'는 한국경제신문과 영국 인포마그룹이 8월 1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D & E홀)에서 개최한다. 내집마련과 부동산 투자를 희망하는 3만여명의 국내외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과 15개 국가의 공공·민간 부동산 신상품이 전시된다. 아파트 상가 빌딩 리조트 등을 한곳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부동산 쇼핑 축제'이다.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과 부동산산업 미래’라는 주제(아젠다)로 박람회, 국제 부동산 컨퍼런스, 리셉션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참관 신청은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사무국(02-360-4313,4261~3)이나 홈페이지(www.cityscapekorea.co.kr)로 할 수 있다.

박영신 건설부동산 전문기자 yspar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