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은 화공·발전 플랜트, 토목,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건축·주택사업에서는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건축주거환경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건축미학 개념을 도입한 ‘SK뷰’ 브랜드를 통해 고객에게 쾌적한 주거문화를 선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피스, 교육시설, 상업시설, 호텔, 스포츠콤플렉스 등에서도 독창적 건축물을 구현하는 데 중점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강점을 지닌 석유화학 플랜트와 함께 도로 교량 터널 지하철 항만 등 인프라 부문에선 국내 업체 가운데 해외 경쟁력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건설은 2000년대 중반부터 개발형 사업을 위한 조직을 구축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사업에 참여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조율하고 책임 등을 명확히 하기 위한 법무 기능과 자금 조달을 위한 유수의 글로벌 금융회사들과의 네트워킹이 개발형 사업 성공의 핵심이라는 게 SK건설 관계자의 설명이다.

SK건설은 국내 건설사 가운데 해외에서 가장 많은 개발형 사업을 수주진행하고 있다. SK건설 관계자는 “하방 위험을 선제적으로 막고 상승 잠재력이 풍부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회사 흑자 기조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