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민 컨설팅 전문회사인 온누리 국제법인(대표 안영운)이 5월 26일(금) 오후 2시에 신한아트홀에서 최근 은퇴 이민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께 가장 주목받고 있는 포르투갈 이민 세미나를 개최한다.

유럽인들이 은퇴 후 살고 싶은 나라에 종종 선정되는 포르투갈은 유럽 내에서도 가장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하다. 포르투갈은 실제로 오랜 역사 속에 자연스럽게 인종이 혼맥되면서 인종에 대한 편견이 가장 없는 나라로 꼽히며, 가까운 스페인에 비해서도 물가가 반 정도밖에 되지 않아 소박한 분위기 속에 여유로운 삶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최근 포르투갈은 해외자본을 유치하고 자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주도하여 관광부문을 활성화하고 2012년부터 골든비자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외국인의 포르투갈 부동산 유치를 장려하고 있다.

골든비자 프로그램은 포르투갈 내 50만 유로 이상의 부동산 취득조건을 만족시키면 90일 이내 발급되는 장기 거주 비자로써, 해당 비자 취득자는 포르투갈 내에서 적법하게 장기 거주를 하면서 사업, 취업, 학업에 대해 현지인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럽국가들의 상호 여행 허가조약인 쉥겐 조약에 가입된 나라들에 회원국 거주자 자격으로 자유롭게 출입국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골든 비자를 5년 이상 유지하였다면 포르투갈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고, 골든 비자를 유지하는 동안 일정 기간 이상을 포르투갈에서 거주하였다면 상위 개념인 EU 영주권 취득도 가능하게 되어, 궁극적으로 포르투갈 골든비자 취득이 EU(유럽연합)에 속한 여타 다른 나라로의 진출을 가능케 하는 교두보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 온누리 국제법인 이민 세미나 일정
온누리국제법인, 포르투갈 투자이민 세미나 개최
또한, 포르투갈 골든비자는 3세대 이민신청을 받고 있어, 주신청자의 배우자나 미성년 자녀뿐 아니라, 주신청자의 양가 부모와 성년이 된 자녀에게도 조건이 충족된다면 비자를 발급해 주고 있다.

이러한 많은 장점으로 포르투갈 골든비자 발급은 2012년 제정된 이래 이미 4,000개가 넘어서면서 부동산 거래량이 최근 30% 정도씩 증가하고 있으며, 신축 개발단지 및 시티센터 위주로 부동산경기가 꾸준한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대항해 시대 세계를 호령하던 나라, 파란 하늘 아래 소박한 웃음마다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곳의 생활을 꿈꿔보고 싶다면 온누리 국제법인 세미나에 꼭 참석해보길 권한다.

세미나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