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도산공원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도산공원 사거리 상권은 사거리를 중심으로 북쪽으로는 강남과 강북을 잇는 성수대교가 있고 남쪽으로 언주로를 따라서 가다 보면 아파트 및 배후세대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도산공원 사거리를 가로지르는 도산대로에는 눈이 호강할 수 있는 명품 수입차 전시매장들이 즐비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재도 여러 고층 건물들이 지어지고 있고 명품 브랜드들이 도산 공원 중심으로 들어오면서 제2의 청담동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으로 중소형사옥이나 사무실들이 많이 있어 직장인들의 유동인구도 많다 보니 대로변이면 곳곳에 직장들의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식당이나 카페 등의 먹자골목이 소규모로 형성되어 있다.
도산대로는 현재 강남역 테헤란로 상업지 대로변을 제외하고 노선상업지 대로변 중 가장 비싼 대로이다.

◆실거래 사례(도산공원사거리 인근)
도산공원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강남 을지병원과 도산공원 사거리까지의 대로변으로 차량 전시장 및 은행 지점이 많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직장인 수요를 충족시켜주는 소규모 먹자 상권과 카페가 상당수 있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즉각적인 신축이 가능한 재건축부지가 2016년 11월 ㎡당 7,275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CGV영화관, 금융, 병의원 등이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도산공원이 있고 이를 중심으로 부띠끄 매장들이 다수 입점해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차량 전시매장으로도 훌륭한 8층 건물이 2016년 8월 ㎡당 15,267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 역시 차량 전시 매장, 카페 등이 있고 하단에는 건설회관이 있어 직장인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이 지역의 빌딩매매 사례로는 중소형 사옥에 적합한 신축 부지가 2016년 7월 ㎡당 4,396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타 지역보다는 많은 금융권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며, 이면으로는 소규모 먹자상권이 형성되어 직장인 수요가 다수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빌딩매매 사례로는 사옥 및 임대수익 용도에 적합한 10층 건물이 2015년 8월 ㎡당 13,485만원에 매매되었다.
도산공원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도산공원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학동역(7호선) 8분 거리의 임대수익에 적합한 7층 건물, 수익률 4.38%의 빌딩이 매가 77억원.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역(3호선) 8분 거리의 임대수익에 적합한 7층 건물이 빌딩이 매가 126억원.

◆주변추천매물3
압구정역(3호선) 7분 거리의 투자 및 임대수익에 적합한 5층 건물, 수익률 2.7%의 빌딩이 매가 48억원.

◆주변추천매물4
신사역(3호선) 1분 거리의 임대수익과 사옥용도 모두 적합한 7층 건물, 수익률 5.66%의 빌딩이 매가 45억원.

◆주변추천매물5
신사역(3호선) 3분 거리의 임대수익 및 투자에 적합한 6층 건물, 수익률 4.18%의 빌딩이 매가 68억원.

◆주변추천매물6
압구정역(3호선) 10분 거리의 임대수익에 적합한 3층 건물, 수익률 3.23%의 빌딩이 매가 39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