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빌딩 투자·경영 매뉴얼
꼬마 빌딩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을 담은 투자 지침서로 꼬마 빌딩 투자에 도전해보자. 이 책은 빌딩 전문가인 저자가 꼬마 빌딩 투자와 관련된 수많은 상담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와 자문보고서들의 해결방안을 적용하고자 노력했다. 그래서 일반 투자자들도 간접경험을 통해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최근 부동산투자 시장과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른 상권변화 환경에 맞춰, 꼬마 빌딩 투자에 적합한 투자위험의 관리방법과 최대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한다.
‘투자’와 ‘경영’의 사각지대에 있는 꼬마 빌딩 투자시 어떤 마인드로 어떻게 준비하고 투자해야 하는지, 학자이자 실무 전문가의 입장에서 그 방법을 전해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저평가된 꼬마 빌딩을 매입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능력과 차별화된 투자전략이 생기기를 바란다.

빌딩은 상권조사부터 유지·관리, 임대 마케팅, 디자인, 자산가치 등이 결합된 종합적이고 다양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 투자상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꼬마 빌딩 투자자들은 의외로 단순한 방법으로 빌딩에 투자하고 있다. 꼬마 빌딩은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떻게 경영하는지가 더 중요하므로 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하다.

즉 자금이 충분하더라도 하루아침에 투자를 결정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투자대상을 면밀히 분석하며 준비하는 시간이 투자자금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꼬마 빌딩은 투자전략만 잘 세운다면 퇴직금이나 프랜차이즈 창업자금 수준으로도 시작이 가능한 ‘창업상품’이기 때문에 창업마인드로 접근해야 한다. 당장 자금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오히려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고 생각하며 마인드를 바꿔보고, 투자목표를 정하자. 그러면 자금이 모일 때쯤 투자에 성공할 확률도 더 높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