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비즈타워 12월 2일 분양 개시 … 제조업체들 높은 관심
동탄테크노밸리 최초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동탄테크노밸리에 최초로 들어서는 제조형 전문 지식산업센터 동탄비즈타워가 정식 분양을 시작했다. 그동안 사업추진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코람코자산신탁의 분양형 토지신탁으로 사업방식 변경이 진행되면서 당초 예상보다 분양 일정이 연기되었으나 최근 관련 인허가 절차를 모두 마치고 정식 분양에 본격 돌입했다.

분양 관계자는 정식 분양계약 체결 일정이 늦어지면서 사전 입주의향을 밝힌 분양 희망업체와 다소 혼선이 빚어지기도 했으나 안정성 높은 분양형 토지신탁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사전 입주 의향업체의 정식 분양계약 체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동탄테크노밸리에서 제조형에 적합한 전문 지식산업센터가 추가로 공급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돼 향후 테크노밸리 내 유일한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로서의 희소가치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2월 9일 SRT(Speed Rapid Train)가 개통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동탄비즈타워는 연면적 3만653.66㎡에, 전 층 층고 6m, 전 층 드라이브인시스템을 갖추게 되고, 전 층 2톤/㎡의 하중으로 설계됐다. 입주자 편의를 위한 버스 2대와 지게차 2대도 제공된다. 여기에 최고층 야외테라스와 공용회의실 등 입주자들의 커뮤니티공간도 갖춰진다.

분양가격도 주변 지식산업센터의 80% 수준이어서 분양과 동시에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탄비즈타워는 12월에 착공을 시작했고, 1년 2개월만인 2018년 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문의 : 1800-0931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