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대우건설 '세종 e편한세상 푸르지오' 이달 분양
[이소은 기자] 세종시 내 대표 주거지역으로 꼽히는 2생활권에 마지막 분양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림산업과 대우건설은 세종시 2-1생활권 M5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 ‘세종 e편한세상 푸르지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9층, 총 15개동, 1258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59, 84㎡의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있으며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59㎡ 430가구, 84㎡ 828가구다.

세종시 내에서도 대표 주거선호지역으로 꼽히는 2생활권에 위치한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가 들어서는 2-1생활권은 중앙행정기관이 있는 1-5생활권과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한 2-4생활권과 밀접해 있다. 세종시 정부청사에는 중앙부처와 소속기관 공무원 1만 300여명이 근무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중심상업지구에는 1.4km의 국내 최장 보행 중심 문화상업거리인 ‘어반아트리움’과 복합커뮤니티, 백화점(예정) 등이 있는 대규모 쇼핑문화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는 내년 개교 예정인 새움중을 품고 있고 2018년 개교를 앞두고 있는 다정 초·중·고교도 가깝다.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과도 인접해 세종시 주요 지역 및 인근 KTX 오송역, 대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2022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를 비롯해 경부·호남·중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대림산업·대우건설 '세종 e편한세상 푸르지오' 이달 분양
대림산업과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84㎡는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전용 59㎡에도 방 2개와 거실을 전면에 배치하는 3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다.

개방형발코니 및 알파룸(일부세대)을 제공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 거실과 주방에 바닥차음재 60mm를 적용하여 층간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했고, 벽이 만나는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결로발생을 최소화했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휘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을 들인다.

세대 내 전기, 가스, 수도 등의 사용량을 월패드를 통해 확인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매니지먼트시스템(EMS)’이 적용된다. 지하주차장에는 차량의 이동동선에 따라 구역별로 조명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LED조명 제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세종 e편한세상 푸르지오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청약저축과 청약종합저축 가입자만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시는 지난 7월 우선공급 대상자의 거주기간이 2년에서 1년으로 줄고 거주자 우선 분양이 100%에서 50%로 축소되는 등 청약조건이 완화됐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 74-7 에스제이타워 409호와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동 986-2 옥타브2빌딩 212호에 위치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 15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