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죽전1·2동은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편리한 교통여건으로 꾸준히 인기가 있는 지역이다.

위치적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죽전휴게소 동쪽, 북으로는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의 불곡산과 동쪽 대지산 밑에 자리하고 있으며, 그 면적은 5.8K㎡에 이른다. 광교산으로부터 시작되는 계곡물은 죽전동 가운데를 흘러 분당을 거처 한강에 이르며 탄천에는 잉어와 오리가 노닐고, 이른 아침이면 백로가 탄천을 힘차게 날갯짓을 하는 평화롭고 자연 친화적이 마을이다.
[시장보고서] 자연친화적인 마을 용인시 죽전1·2동
탄천길를 따라 산책도 하고, 자전거로 한강을 오갈 수 있는 자전거길이 있어 체력 단련과 취미 생활하기에 아주 좋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눈여겨볼 만하다. 지하철 분당선 죽전역에서 서울 강남역까지 30분대 출퇴근할 수 있으며 강남과 서울역이나 광화문 등 도심으로 직행하는 광역좌석버스 이용도 쉽다.
[시장보고서] 자연친화적인 마을 용인시 죽전1·2동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죽전사거리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이마트, 죽전아울렛거리 등 쇼핑시설을 비롯하여 객석 1244석 규모로 각종 공연과 크고 작은 전시회가 상시 열리는 용인포은아트홀, 육상트랙이 갖춰진 축구장과 농구장, 족구장, 실내배드민턴장, 테니스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리틀야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과 각종 운동기구가 완비된 종합 체육공원 아르피아체육공원, 단국대학교 앞 죽전야외음악당 등이 있어 여가 및 문화시설 이용도 쉽다.
[시장보고서] 자연친화적인 마을 용인시 죽전1·2동
단국대학교를 비롯한 고등학교 3개, 중학교 4개, 초등학교 8개가 있고, 동네 중심 죽전동 1212번지에 용인시립죽전도서관이 있어 교육환경도 빠지지 않는다.
[시장보고서] 자연친화적인 마을 용인시 죽전1·2동
죽전1·2동은 아파트 및 주택 2만8000여 세대에 8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2004년에 입주한 아파트만 1만 가구가 되는 아파트 위주의 마을이다. 대표적인 아파트단지로는 죽전새터마을 힐스테이트 아파트가 있다. 죽전힐스테이트 아파트는 분당 불곡산 남쪽 산기슭에 위치한 33평형 단일 1998세대로서 동 간 거리가 넓어 1층도 종일 햇볕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단지 옆에 대덕초등학교와 대덕중학교가 나란히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다.

010-6201-1458 믿음공인중개사무소 장정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