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전문 주거서비스 도입
[이소은 기자] 현대건설의 첫번째 뉴스테이 단지 ‘힐스테이트 호매실’의 관리 및 운영을 기업형 임대관리 전문기업이 맡게 됐다.

현대건설은 11일 국내 최초의 기업형 임대관리 전문기업인 ‘우리레오PMC’와 MOU를 체결,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인 ‘힐스 리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리레오PMC는 국내 공동주택 시설관리 1위 기업인 우리관리와 일본 소형주택 임대관리 1위 기업인 레오팔레스21이 손을 잡은 전문 주택임대관리 기업이다. 서울, 경기, 대구 등 전국적으로 주택 및 상업용 건물 4000여 세대를 관리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임대관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우리레오PMC와 함께 전문적으로 주거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자회사 등 자체적으로 임대 관리를 운영하는 기존 타사 뉴스테이와 달리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특화된 주거 서비스인 ‘힐스 리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힐스 리빙 서비스’는 교육, 건강부터 리빙, 쇼핑, 레저까지 입주민이 생활하는 모든 부문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관리하는 주거 서비스 시스템이다.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우리레오PMC의 커뮤니티 매니저가 상주하며, 입주민들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무상 운영은 아니며,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서 수혜자 부담으로 운영된다.

인근대학과 연계해 커뮤니티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영어발레교실, 스터디카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근 종합병원에서 종합검진 시 할인 지원 서비스를 추진 중에 있으며, 휠체어 대여, 휘트니스 운영 등을 통해 입주민의 건강 관리를 돕는다. 이사 업무 지원, 생활공구 대여, 가사 도우미 알선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과의 연계를 통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좌 등록시 수강료가 할인되며 가전, 가구 구입시 리워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렌탈케어의 등록비, 설치비, 월 렌탈료 할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비어가든 운영, 텃밭 제공 및 캠핑장비 렌탈, 수원이 연고지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여자 배구단 시즌 입장권 증정 등도 함께 제공된다.

자녀를 위한 ‘CCS(Child Care Service)케어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시간제 보육, 육아 품앗이 등도 구성된다. 아동 성장 클리닉을 비롯해 어린이 공감각 미술교실, 어린이 DIY 교실 등 자녀의 교육, 육아, 놀이, 체험, 의료, 건강까지 토털 관리 가능한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제공되는 힐스 리빙 서비스는 국내 최초 기업형 주택 임대관리회사인 우리레오PMC의 전문적인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탁월함이 결합된 시스템이다”며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육아, 교육, 건강, 레저, 쇼핑 등 모든 생활 부분에 대해 주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호매실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93(C-5블록)에 위치하고, 지하 1층~지상 25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93㎡ 총 800가구로 구성된다. 임대보증금 반환 보증 의무화와 이사·청소·육아 등의 전문 주거관리 업체 운영 및 생활 지원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사전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104번길 24-61 금호프라자 2층에 위치하며, 모델하우스는 2016년 11월 중순에 개관한다.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