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로고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활발해지면서 부동산자산관리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 자산관리 방법에 따라 부동산 가치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미국 부동산관리협회(IREM)의 조사자료에 따르면 부동산자산관리사(CPM) 자격 취득 여부에 따라 부동산관리자의 연봉이 최고 49% 차이난다. 이미 미국 등 선진국에선 부동산자산관리(property management)가 전문 분야로 자리잡았다는 의미라는 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단순 임대료 수금이나 유지보수 업무만 수행하는 게 아니라 부동산 투자자(소유주)의 눈높이에서 부동산의 성과를 재무적으로 분석하고 가치향상 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한국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가(KPM)과정은 미국CPM자격증을 국내 실정에 맞춘 한국형 부동산자산관리 과정이다. 사단법인 한국부동산자산관리학회가 인증하는 국내 유일의 실무형 부동산자산관리사 양성 교육과정이다.

강의 주제는 △부동산 자산관리 실무 △유지관리 실무 △임대마케팅 실무 △자산관리 관련 법무·세무 △주택임대관리 △부동산 간접투자(리츠와 펀드) △재무계산기를 활용한 투자분석 △자산관리계획서 작성 실무 등 부동산 자산관리의 모든 분야를 포함한다. 주요 강사진은 김용남 글로벌PMC 대표를 비롯해 김종진 전주대 교수, 김준범 어반에스테이트플래닝 부사장, 유상열 글로벌PMC 자산관리본부장, 김형준 글로벌PMC 투자본부장, 오세운 우리P&S 상무, 노승룡 회계법인 정연 회계사, 이원희 법률사무소 희망 변호사 등 실무 전문가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교재비 포함 99만원이다. 대학생과 2인이상 단체 수강자에게는 10%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경아카데미홈페이지(ac.hankyung.com)을 참조하면 된다. (02)2176-6024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