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배방지구에 충남 최대 타운하우스 나왔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아산역 및 고속철도(KTX) 천안아산역과 가까운 충남 아산시 배방지구에 충남 최대 규모 타운하우스 단지가 들어선다. 아산신도시 내 대형 상업시설 등의 기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이 단지는 모든 가구에 정원과 다락방이 제공되는 게 특징이다.

한양산업개발은 아산 배방지구 5-2블록에서 ‘천안아산 캠스베일리’ 타운하우스(조감도) 116가구(전용면적 73~84㎡)를 분양 중이다. 단독주택으로 설계된 만큼 발코니, 다락방, 테라스, 정원 등의 서비스 면적을 모두 더하면 실사용 면적이 크게 늘어난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48가구로 구성된 B타입 주택은 전용 73㎡지만 실사용 면적은 167㎡에 달한다. 단독주택의 단점으로 꼽히는 높은 관리·유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파트형 관리 시스템도 도입했다.

아산 배방지구에 충남 최대 타운하우스 나왔다
단지 인근에 녹지 공간이 넓게 조성돼 주거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지산공원, 체육근린공원이 주변에 있다.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전원주택형 단지지만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산신도시 내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상업시설과 CGV를 비롯한 문화시설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비교적 잘 갖춰진 대중교통망도 강점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 천안아산역이 가까워 서울 등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천안아산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서울까지는 30분대, 대전까지는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352의 2(배방지구 5-2블록)에서 운영 중이다.

홍선표 기자 ric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