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현 동일토건 대표 "3년 만에 내놓는 동일하이빌…송도 앞 알짜땅 골랐다"
“인천 연수구를 대표하는 ‘명품 아파트 단지’로 건설하겠습니다.”

3년 만에 아파트 분양에 나서는 중견 건설사 동일토건의 고동현 대표(45·사진)는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짓는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분양을 앞두고 26일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고 대표는 이 자리에서 “차별화한 조경과 커뮤니티시설, 수납공간 및 방 면적 극대화 등을 통해 단지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총 1180가구인 이 단지 모델하우스는 오는 30일 연다.

2011년 기업개선절차(워크아웃)에 들어간 이 회사는 지난 6월 채권단 합의로 이를 연장, 경영 안정화에 속도가 붙었다. 고 대표는 “원가가 다소 높아지는데도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며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게 우선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절반만 분양해도 공사를 마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을 충분히 확보한 상태”라며 “채권단도 이 단지(동춘1도시개발지구 10블록)의 사업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철량산과 봉재산을 끼고 있는 이른바 ‘숲세권’ 단지인 이 아파트는 앞쪽으로 테마파크 부지, 송도2교(컨벤시아교), 서해바다, 송도 중심가를 모두 조망할 수 있다. 차로 5~10분 안에 송도 중심 상업지역에 닿는다.

이 단지의 분양가격은 3.3㎡당 1000만원 중·후반대에 책정될 예정이다. 인근 송도신도시에 비해 3.3㎡당 200만원가량 저렴하다는 게 고 대표의 설명이다.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