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신반포5차 재건축 '아크로 리버뷰' 이달 분양
[이소은 기자] 대림산업이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64-8번지에 들어서는 ‘아크로 리버뷰’를 이달 중 오픈한다.

신반포 5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크로 리버뷰는 지하 2층, 지상 28층~35층, 5개동, 총 59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78A㎡ 13가구, 78B㎡ 12가구, 84A㎡ 8가구, 84B㎡ 8가구 총 4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아크로 리버뷰는 강남 한강변에 위치해 희소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한강변으로 접근할 수 있는 통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를 언제든지 거닐 수 있다.

강남 내에서도 전통 고급주거지로 꼽히는 서초구는 최근 한강 개발 이슈와 연이은 재건축 추진으로 강남 내에서도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서초구는 ‘강남 8학군’의 중심지로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 중에서도 교육 프리미엄이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 반원초, 신동초·중, 경원중, 세화고, 현대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단지 가까이 서울지하철 3호선 잠원역이 위치해 있다. 서울지하철 7호선 반포역, 서울지하철 3·7·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도 멀지 않다.

한남대교와 반포대교의 중간에 위치해 강북의 주요 도심으로의 진입도 쉽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부고속도로, 반포 IC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강남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뉴코아아울렛, 킴스클럽 등 대형 쇼핑몰이 가깝고 센트럴 시티에는 서점, 영화관, 식당가 등이 밀집해 있다. JW메리어트 호텔, 구립반포도서관, 강남성모병원 등도 주변에 있다.

아크로 리버뷰는 전 가구를 3면 개방형 평면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할 뿐 아니라 활용 공간이 넓게 빠진다. 천장 높이를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힌 2.4m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대림산업이 특허를 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도 도입됐다. 거실, 주방, 침실 등에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저감했다.

단지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사우나, 라운지 카페, 그룹 스터디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