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카타르 '이링고속도로' 단독 수주
[ 김하나 기자 ]대우건설은 2022년 월드컵 준비로 각종 인프라 개발이 활발한 카타르에서 7억3000만 달러 규모의 도로 건설공사의 낙찰통지서(Awarding Letter)를 접수했다고 8일 밝혔다.

카타르 공공사업청이 발주한 이링(E-ring) 고속도로 확장공사는 수도인 도하(Doha) 남부에서 기존 도로 4.5km 확장과 4km 신설 구간에 왕복 8~14차선의 도로를 건설하는 공사다. 3개층의 교차로 2개소, 2개층의 교차로 1개소가 설치된다.

대우건설이 단독 수주한 이 공사는 총 7억3000만 달러(약 8051억원) 규모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2개월이다.

이링 도로 공사는 공사 구간이 8.5km로 짧은 편임에도 다층 입체교차로 3개소가 포함돼 공사비가 높은 편이다. 이번 공사에는 지하 1층, 지상, 교량 등을 통해 총 3개층에 이르는 입체교차로를 설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타르는 2022년 월드컵 개최를 대비하여 도로와 철도 등 각종 인프라 공사가 추진되고 있다. 도하 공항 및 월드컵 경기장 인근의 이링 도로는 도하를 연결하는 핵심 교통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통해 향후 월드컵 개최에 대비한 후속 인프라 공사 수주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평가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