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선릉역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선릉역 상권은 역삼역 상권과 마찬가지로 전형적인 오피스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선릉역 상권은 강남을 대표하는 오피스 거리인 테헤란로에 위치해 있어 고층 빌딩들과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는게 특징이다. 또한 오피스 단지 배후에는 주거단지와 교육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오피스 상권에 치명타인 주말에도 많은 유동인구가 움직인다는 특징이 있다. 대부분의 유동인구는 20~40대 직장인 위주이고 이 중 70%는 인근 직장인이며, 30%는 외부 유입고객이 주가 된다.

선릉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테헤란로 대로변 쪽으로는 각종 제1금융권 은행 및 사옥, 오피스 시설이 위치해 있고 북측으로는 선정릉, 남쪽으로는 진선여중, 진선여고 등의 학교가 위치함으로써, 복합적인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실거래 사례(선릉역 인근)

선릉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 대기업 사옥이 들이 위치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호프, BAR, 식당,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먹거리 매장을 이용 할 수 있다. 점심뿐 아니라 야간에도 활기를 띠는 것이 이 지역의 특징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한 다가구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6년 7월 1일 3.3m²당 4,397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 병원, 사옥이 위치해 있으며 이면 안쪽으로는 근로자들을 수용할 수 있는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삼릉공원이 위치해 있어 상권의 크게 형성되기가 어렵다 보니 주로 유흥업소나 호프 및 숙박시설이 위치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용 재건축부지 3층 건물이 2016년 7월 8일 3.3m²당 6,942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역삼동에 속하는 지역이며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 유명 패스트푸드점, 사옥이 있고 이면으로는 진선여고, 진선여중, 도성초교가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이 많아서 일까 아파트 단지가 주변으로 많이 형성되어 있으며 주로 학생이나 가족단위로 이용 할 수 있는 상권이 형성되어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오피스, 임대수익형 11층 건물이 2015년 9월 8일 3.3m²당 8,912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대치동에 속하는 지역이며 선릉역 상권의 메인 먹자골목이다. 선릉역 사거리에서부터 포스코 사거리까지 이면 도로를 따라 상권이 넓게 형성되어 있고 이면으로는 커피전문점과 호프 등 직장인과 외부 유동인구도 상당하여 낮과 밤 모두 유동인구가 꾸준한 것이 이 지역의 특징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6층 건물이 2016년 6월 15일 3.3m²당 6,194만 원에 매매되었다.
선릉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선릉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선릉역 5분 거리의 상권형성 지역에 위치한 상가 및 주택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3.8%의 빌딩이 매가 50억 원.

◆주변추천매물2
선릉역 3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에 위치한 상가 및 주택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5%의 빌딩이 매가 67억 원.

◆주변추천매물3
선릉역 5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에 위치한 사옥 및 오피스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5.92%의 빌딩이 매가 125억 원.

◆주변추천매물4
선릉역 3분 거리의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사옥 및 오피스 임대수익형 10층 건물, 수익률 5.13%의 빌딩이 매가 132억 원.

◆주변추천매물5
선릉역 2분 거리의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용도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5.06%의 빌딩이 매가 150억 원.

◆주변추천매물6
선릉역 6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 먹자상권에 위치한 사옥용도 및 임대수익형 12층 건물, 수익률 5.21%의 빌딩이 매가 250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