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티 더 레지던스③구성]레스토랑·워터파크·전망대 등 복합리조트 시설
[부산=이소은 기자] ‘엘시티 더 레지던스’는 지상 101층 랜드마크 타워 1개동과 85층 주거타워 2개동으로 구성된다. 지상 1층부터 19층까지는 6성급 호텔을 비롯해 연회장, 실내외 온천 워터파크, 인피니티풀, 스파, 쇼핑몰, 레스토랑, 카페, 공원, 파노라마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들이 총집결 된다.

가장 큰 특징은 같은 건물 내에 지상 3층부터 19층에 입주하는 롯데호텔의 호텔 서비스를 입주민들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아파트의 관리사무소의 역할을 롯데호텔이 해준다고 생각하면 쉽다.

기본 서비스로는 예약 대행, 입주민 및 방문객 안내, 우편물 세대 전달, 사우나·짐·골프·라운지·연회장 이용, 시설 유지 및 보수, 청소·소독·방역, 24시간 안전관리 등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주차 대행, 출장 요리, 가사 도우미, 세탁물 수거 및 배달, 개인 트레이닝, 공항 픽업 및 샌딩, 건강검진 관리, 건식 세차, 구매 대행, 통·번역 등 6성급 호텔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에게는 롯데호텔 멤버십 혜택 또한 제공된다. 무료숙박권, 객실할인권, 조식이용권, 뷔페 식사권 등이 포함된 회원 쿠폰과 함께 롯데호텔 내 식사 및 음료 할인, 객실 할인, 롯데월드, 롯데면세점, 롯데렌터카, 아시아나 항공권 할인 등의 혜택이 여기에 포함된다.
[엘시티 더 레지던스③구성]레스토랑·워터파크·전망대 등 복합리조트 시설
단지의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조성되는 상가에는 레스토랑, 카페, 쇼핑몰 등을 들인다. 해변을 따라 테라스 공간을 넣어 상가 시설을 이용하면서도 해변 조망권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한다. 4층에는 롯데호텔 야외연회장이 마련되어 각종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지상 5층부터는 온천 및 워터파크가 들어간다.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며 테마형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야외정원을 비롯해 휘트니스 센터, 스파 등이 단지 내에 마련된다. 고층에는 해운대 야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마 전망대를 설치한다. 발아래가 내려다보이는 스카이워크 전망대로 부산의 대표적 문화 명소로 거듭날 것이란 기대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다. 부산 전시관은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8번길 32에 마련됐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 87-4 S&S타워 6층에서 서울·수도권 자산가를 위한 서울 홍보관도 운영 중이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