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형 제조업체에 희소식, 동탄비즈타워
반도체 관련 제조업체를 경영하고 있는 김모 대표는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로 사옥을 옮긴 이후 예상치 못한 고민에 빠졌다.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고속도로 진출입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고 제조공간이기보다는 사무실 공간에 적합하게 설계된 곳이다 보니 그에 따른 불편함을 체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최근 들어 사무실과 연구실은 유지하되 생산라인은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제조작업에 적합한 여건을 갖춘 곳으로 옮기기 위해 마땅한 곳을 물색 중이다.

마침 동탄테크노밸리가 삼성반도체와 가깝고 거래처인 이천 하이닉스와도 교통이 편리하다고 생각돼 이 곳 지식산업센터를 살펴봤으나 마땅한 곳이 없었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라고 해도 동탄에서는 2.5톤 차량이 한계인데다가 가격도 3.3㎡당 600만원 수준이어서 다소 부담스러웠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우연히 접한 동탄비즈타워의 조건은 그야말로 희소식이었다.

전 층 5톤 차량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췄고, 층고 6m, 하중 2톤/㎡로 호실 내 진입 및 하역이 가능하다는 편리함, 14도의 완만한 램프 경사도, 급배기 시스템 설치, 냉난방설비구축 등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한 부분이 마음에 쏙 들었다. 게다가 하역을 위한 지게차 2대도 제공하고 직원들 출퇴근을 위해 버스 2대도 제공해 준다고 하니 입주업체의 사정을 잘 이해해준 것 같아 기쁘기까지 했다. 무엇보다 지상 층 기준으로 3.3㎡당 300만원 후반부터 400만원 초반으로 가격대가 형성돼 있어, 입주 후 3.3㎡당 100만원 이상 프리미엄이 형성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갖게 했다.

동탄비즈타워의 마케팅회사 다온리얼에스테이트는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다. 최근 2층, 8층~10층의 경우 업체들이 확실한 분양의사를 표시했고 다른 층들도 협의가 진행 중이다. 제조형에 적합하게 제대로 설계한 것이 역시 좋은 반응을 얻는 이유인 것 같다. 특히 물류형 제조기업에게 좋은 여건을 갖춘 곳"이라고 소개했다.

문의 : 031-302-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