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하나 기자 ]롯데건설은 경북 구미시 도량동 63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도량주공1·2단지를 재건축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9㎡, 총 1260가구 규모다. 일반에는 363가구 정도가 공급될 예정이다. 구미시에 공급되는 롯데캐슬 단독 브랜드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건너에 도산초등학교와 구미여고가 있다. 도산초등학교 방향으로는 육교가 조성돼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구미중, 구미고도 반경 1km 이내라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전통적인 명문 고등학교 구미고, 구미여고를 끼고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뒤편으로 6만5000㎡규모의 도량산림공원이 조성되고 있다. 올레길, 금오랜드 등이 위치한 금오산으로는 차량으로 10분 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낙동강체육공원’도 멀지 않다. 종합경기장, 축구장, 족구장, 풋살경기장 등 체육시설과 자전거도로, 어린이 놀이시설, 생태 탐방로, 계절꽃길, 갈대밭 등이 다양하게 조성된다.

도량동은 구미시의 도심 지역이다보니 인프라가 풍부하다. 상가, 병원, 학원, 주민센터 등이 가까이 위치해 생활이 편리하다. 구미시청, 구미시문화예술회관, 구미시민운동장, 동아백화점 구미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도 이용하기 좋다.

경부고속도로로 통하는 구미 IC, 경부선 구미역, 구미종합터미널이 가깝다. 2019년 단지와 가까운 도량동에 북구미 IC가 완공되면 광역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경북 구미시 원평동 64-4번지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9월 중 경북 구미시 광평동 60-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