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부동산투자분석전문가협회(CCIM한국협회)가 ‘CCIM 정기 부동산세미나’를 오는 8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P2P대출(크라우드펀딩)의 글로벌 트렌드와 한국시장 적용의 실례‘를 주제로 담보부 P2P 금융 플랫폼인 탱커펀드의 임현서 대표(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가 발표한다.

CCIM 회원과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참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이 필요하다. CCIM 정회원이 아닌 회원과 일반인은 참가비 1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는 지하철 2호선 선릉역 4번 출구 인근 대아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다.

김용남 CCIM한국협회장(글로벌PMC 대표)은 “최근 P2P 대출 플랫폼과 시중은행의 협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활성화되고 있는 P2P 시장에서 부동산 및 금융 업계의 행보를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미국에 본회를 둔 부동산투자분석전문가단체인 CCIM협회에는 세계 35개국에서 1만6000여명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CCIM한국협회(www.ccimkorea.com)는 2002년 설립돼 CCIM 자격을 취득한 정회원 1100명과 예비회원 700여명을 포함, 1800명의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전문가 단체다. (02)2052-8005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