꺾일 줄 모르는 서울 전세값…다산신도시에서 내집마련 해볼까?
경기도 남양주에 조성되는 있는 다산신도시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꺾일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 전셋값에 시달리던 서울 세입자들이 남양주 다산신도시로 몰리고 있다.

서울과 인접해 출퇴근이 비교적 용이한데다 서울 전셋값 수준이면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남양주 다산신도시는 경기 동부권 지역 중에서는 하남과 함께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곳으로 꼽힌다.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 업무중심지로의 출퇴근할 만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오는 2022년 완공예정인 지하철 8호선 별내선과 2020년 4호선 연장구간인 진접선이 개통되면 강남권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다산신도시 개발이 모두 완공되면 버스 등 대중교통은 추가 확충될 전망이다.

‘서울보다 서울이 더 가까운 곳’이라고 불리는 이유다.

다신신도시는 주거 쾌적성 때문에 살기에도 좋다는 얘기가 나온다. 그린벨트 지역을 해제해 만들어진 지역인 만큼 녹지가 풍부한 데다 다산신도시 남부권은 한강 자락도 가까워 단지에 따라 한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이 같은 강점으로 최근 다산신도시 일대는 인구유입도 많고 주택거래도 활발하다. 우선 지난해 경기지역 인구가 전국 시도 가운데 가장 많은 9만5000명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다산신도시가 포함된 남양주시는 1만4000명의 순유입으로 경기도에서 화성시, 하남고양시에 이어 세 번째로 인구 유입이 많았다.

다산신도시에 수요가 많다보니 분양시장의 열기는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진건’은 1순위 청약결과, 평균 16.3대 1로 다산신도시 최고경쟁률을 갱신했다. 이 단지의 1순위 청약마감으로 다산신도시는 분양단지 청약 무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다산신도시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은 금강주택의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이 8월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달부터 정부의 중도금 대출규제 강화에 따라 고분양가 시장인 서울 재건축재개발에 대한 투자 열기가 주춤해지는 반면 상대적으로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신도시로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 및 수요자가 많아 분양 열기를 더욱 높일 것이란 전망이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은 다산신도시 B-4 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0층 8개동에 94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이뤄진다.

오는 10월 공급될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II(1,304가구)’와 함께 총 2248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라 다산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산신도시 으뜸 입지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 단지는 한강 자락과 가까이 위치한 만큼 서울 강남권 접근성 및 한강 접근성 면에서 다산신도시 내 어떤 단지와 견줘도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에 인접하여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있어 자녀들의 통학환경이 우수할 전망이다. 단지 북측으로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종합운동장)가 있어 여가체육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하고 주변에 대형 근린공원이 3곳이나 위치해 주거환경도 뛰어나다.

○전 주택형 5베이·테라스 갖춘 실속설계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는 최근 주택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기 상품 중 하나인 ‘테라스’ 설계도 적용된다. 전체 가구 안방에 테라스 공간이 조성되어 정원, 텃밭은 물론 부부 공간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다산신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전 가구 5베이4룸 혁신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최근 주택면적형에서 4베이 설계가 인기가 높은 가운데, 이보다 확장된 5베이 설계는 가구 내 채광과 통풍, 환기 등이 더욱 뛰어난 데다 공간활용도 우수한 게 장점이다. 여기에 3면 개방형 설계로 개방감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타입에 따라 다용도 알파룸, 현관주방 펜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8월 남양주시 가운동 가운사거리 일원에 마련된다.

분양문의: 1899-5733

강영구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