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①규모]수원신갈IC 인근, 소형 중심 1597가구 대단지
[ 용인 = 김하나 기자 ]수도권 교통의 중심인 경부고속도로, 그것도 나들목 인근에 소형 중심의 대단지 아파트가 조성된다.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상미지구 도시개발구역 A6블록에 짓는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4층의 11개동으로 구성되는 1597가구 대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666가구 △59㎡B 426가구 △72㎡ 262가구 △84㎡ 243가구 등이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인근으로 미니신도시급으로 지어지는데다 소형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아파트다. 용인에서는 가장 높은 층수인 34층으로 지어진다. 다음달 1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이며 중도금은 무이자로 책정될 계획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상미지구는 도시개발구역은 수원신갈IC와 반경 1km 이내 거리에 있다. 경부, 서울~용인, 영동고속도로에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각종 시외버스가 지나는 길목이어서 전국 각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GTX용인역(가칭)이 개통되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아파트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GTX용인역(가칭)과 기흥역을 오가는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출퇴근 및 통학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상미지구 초입에는 각종 고급 외제차 매장이 있다. 부근에는 자동차 매매 단지인 ‘남서울 오토허브’가 조성 중이다. 태광그룹은 단지와 가까운 지역에 약 100만㎡ 부지에 1조 원을 투자해 태광 콤플렉스 시티(2020년 예정)를 건설할 예정이다. 섬유소재 R&D센터, 방송문화콘텐츠센터, 흥국생명·흥국화재 등이 대상이다.

태광그룹의 계열사가 한 자리에 모이는 태광콤플렉스시티와 남서울오토허브 등이 들어서면 약 3만여 명 이상의 배후수요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①규모]수원신갈IC 인근, 소형 중심 1597가구 대단지
단지는 통경축과 바람길을 고려해 전 가구를 100%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일조권을 보장 받는데다 단지 가운데에 중앙 공원이 넓게 펼쳐져 있어 탁 트인 느낌을 준다. 주차장은 100% 지하주차장으로 조성된다. 단차를 최소화시킨 설계가 도입된다. 지하 내 각 가구별 세대 창고도 특징이다. 집 안에 두기 큰 부피의 짐을 보관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 등이 조성된다. 피트니스, 골프장, 스크린골프장 등이 조성되며 샤워시설과 사우나 시설도 마련된다. 어린이 실내 체육관에서는 농구, 풋살 등 실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그룹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개별 스터디룸, 파티션으로 분할할 수 있는 연회실도 있다.

입주민의 외국어 교육 편의 제공을 위한 원어민 영어 강사가 커뮤니티 시설 내 상주할 예정이다. 국내 유명 어학원인 삼육어학원과 연계해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을 제공한다. 삼육어학원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입주민에게 교육 할인 혜택까지 주어질 예정이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의 가장 큰 특징은 1597가구 모든 타입이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이라는 점이다. 더군다나 전용 59㎡(옛 25평)이 전체 68.3%(1106가구)를 차지한다. 그만큼 실수요자를 위한 설계가 도입됐다. 자녀방 사이를 가변형벽체로 구성해 큰방 혹은 2개의 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59㎡A형은 3베이의 방이 3개 있는 판상형 구조다. 주방과 거실을 일자형 맞통풍 구조로 배치해 환기에 보다 유리하도록 설계했다. 전용 59㎡B형은 탑상형이며 정남향으로 배치된 타입이다.

전용 72㎡ 부터는 4베이에 판상형 구조다. 전면에 방이 3개, 거실이 있으며 일자형으로 맞통풍에 유리한 구조다. 주방 팬트리를 비롯해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다.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84㎡는 주방 옆 공간을 팬트리 또는 알파룸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알파룸 선택 시 자녀의 공부방이남 맘스 오피스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에 교통·개발호재가 다양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 수요도 충촉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결혼부터 자녀 출산, 입학 등 목돈이 들어가는 과정에 있어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분양받아 계약 고객 중 입주자 모집공고일을 기준으로 2년 이내 결혼했거나 2016년 내 결혼예정자(혼인신고 기준, 자녀 포함)를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30명(1세대 1가구)을 추첨해 가구당 3000만 원씩 총 9억 원의 전세 보증금을 지원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417의 2번지 일대에 있다.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031)274-6988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