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 청약한다고 쌀이 나오니?…"네, 나옵니다"
[ 김하나 기자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뉴 스테이(New Stay)' 단지에 관람객들의 관심이 쏠렸다.

30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지난 27일 개관한 ‘신동탄 롯데캐슬’(전용 59~84㎡· 1185가구)과 ‘동탄2 롯데캐슬’(74~84㎡·612가구)의 모델하우스에는 주말동안 2만3000여명이 방문했다. 특히 개관과 동시에 3일 동안 청약을 받는 특별공급 접수처에도 청약신청서를 작성하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롯데건설 또한 이러한 반응에 호응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 청약자를 대상으로 5kg의 햅쌀을 증정한다. 한 군데에 청약을 하면 5kg을 증정하고 두 군데에 모두 청약하면 10kg의 쌀을 받을 수 있다.

증정기간은 오는 6월9부터 4일간이다. 청약확인서 혹은 해당 화면을 캡쳐해서 모델하우스에서 보여주면 받아갈 수 있다.

일반공급 청약은 5월31일과 6월1일, 양일간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www.apt2you.com) 또는 국민은행(www.kbstar.com)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특별공급이 5월30일이다. 일반공급이 6월7일이며, 계약은 오는 9~10일이다.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은 남향 판상형 중심의 3~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대형신발장, 2단 세탁선반, 자녀방 붙박이장, 냉장고장, 키큰장, 알파룸, 드레스룸, 현관창고 등 수납공간이 설치된다. 단지에는 그린플라자, 캐슬리언 가든 등 다양한 녹지 테마공간과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뉴스테이' 청약한다고 쌀이 나오니?…"네, 나옵니다"
롯데건설이 선보인 뉴스테이 아파트에는 4년 이상 장기계약자에게 최초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제공한다. 임차인들의 부담을 낮췄다는 설명이다.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위약금 없이 단지내 또는 단지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그룹 계열사와 연계를 통해 TV, 냉장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등 가전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렌탈할 수 있다. 그린카–카셰어링, 입주민 멤버십카드 제공, 아이키움(돌봄), 홈클리닝, 세대창고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주는 두 단지 모두 2018년 6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화성시 10용사로 285)에 위치한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