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이제는 동탄이다!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 광교테크노밸리의 11배 규모인 156만9487m²로 조성되는 첨단산업 집적클러스터이다. 경부고속도로 양쪽으로 판교테크노밸리가 하나씩 놓여 있다고 보면 된다. 게다가 판교테크노밸리와 달리 층수제한이 없어 30층 내외의 고층 첨단건물이 들어설 수 있어서 앞으로 화려한 외관과 규모를 자랑하게 될 예정이다.

이런 동탄테크노밸리의 도시지원시설용지 18-1블록에 "동탄KTX밸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규모는 연면적 1만5259㎡에 지하 2층~지상 9층, 법정대비 200%의 넓은 주차장 구비와 더불어 국내에서 공사비 단가가 가장 높은 만큼 화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지상 1층까지 내부가 내려다보이는 옥상공원, 지상 3층의 넓은 하늘정원, 넓은 실내 휴게공간과 곳곳의 테라스 등 녹지가 풍부하며, 건물 한가운데 채광이 들어오도록 뻥 뚫린 유리마감의 중정설계는 동탄2신도시의 타 지식산업센터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매력적인 설계이다.

동탄KTX밸리의 또 따른 매력 포인트는 삼면 발코니다. 발코니는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서비스면적으로서 일반적으로 양면 발코니 호실에 프리미엄이 붙게 되는데, 동탄KTX밸리는 삼면 발코니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또한, 층고가 높게 설계돼 다양하게 내부 공간을 꾸밀 수 있어 사옥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올해 완공되는 KTX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진입까지 12분이면 가능하다. 2021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철도(GTX)를 이용하면 강남 삼성동까지 10분 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는 1분, 경부고속도로는 2분으로 광역교통망은 더 화려하다.

서울, 성남, 수원 등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서 동탄KTX밸리로 이전하는 업체는 4년간 법인세 100% 감면과 더불어 이후 2년간 50%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은 기본이다. 중도금은 무이자융자다.

동탄KTX밸리 분양관계자는 "당 사업지 바로 앞에 연면적 30만㎡ 수준으로 개발이 가능한 부지(약 5.2만㎡)에는 대기업이 들어올 것으로 전망된다. 대기업 결정 시, 동탄KTX밸리에는 계열사 입주로 분주해지고 프리미엄 또한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스케일과 비즈니스인프라 측면에서 지식산업센터의 실리콘밸리인 서울 G-Valley의 계보를 이을 곳으로 동탄테크노밸리는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 동탄테크노밸리의 코어에 위치한 동탄KTX밸리를 주목해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설계는 고품격디자인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한원포럼이 맡았고, 자금력이 튼튼한 P&G건설이 책임준공을 맡는다.

분양문의 : 1600-4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