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10.0'에 조성되는 대치학원가 조감도.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10.0'에 조성되는 대치학원가 조감도.
[ 화성= 김하나 기자 ]교육특화 아파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반도건설이 또 한번 업그레이드를 했다.

기존에는 단지 내 별동학습관에 학습 프로그램을 넣어주는 수준이었지만, 이번에는 아예 학원가를 유치했다. 학습 뿐만 아니다. 단지 내에 자녀들을 위한 다채로운 놀이시설에 교육시설까지 겸비해 업그레이드된 교육특화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의 단지 내 상가에는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가 입점될 예정이다. 참여 예정인 학원으로는 매쓰홀릭 학원, 대치 하이퍼리뷰 학원, 대치 스타 학원, WE MATH 학원, ISE 학원 등이다.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 후 2년간은 반도건설이 학원비용의 일정부분 지원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강남 대치동을 비롯해 분당 명문 학원의 특화된 교육시스템을 그대로 도입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학원 수업은 EBS 강사를 포함해 현역 대치동 강사진이 맡게 된다. 영어, 수학 수업 외에도 원어민 수업(초등부 한정), 내신대비 특강 및 방학 논술 특강도 병행될 계획이다.

반도건설에 따르면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는 학원이름과 교재 및 시스템만 적용하는 프랜차이즈 학원이 아닌, 현역 대치동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그대로 가져온 동탄2신도시 최초의 대치동 학원(교육시스템)이다.

아파트 단지 내에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별동학습관이 설치된다. 유치원은 단지의 주출입구에 별동으로 조성된다. 어린이집은 단지 중앙부의 수변정원 주변에 단지 하부에 들어선다.

기존의 교육특화 시설은 고스란히 가져간다. 별동학습관에는 프로그램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구조로 조성된다. 별동학습관의 1층은 토론을 할 수 있는 북카페와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키즈룸이 꾸며진다. 2층의 독서실은 남여가 구분돼 설치된다.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10.0③구성]교육+감성 두마리 토끼 잡는 커뮤니티
단지 내 놀이터 한 곳은 물놀이가 가능한 놀이터로 꾸밀 예정이다. 여름이나 더운 날씨에는 수변 놀이터가 되는 시설이다. 중앙 광장과 연계되는 동선에 있다. 단지 중앙에는 수변정원이 있어 입주민들이 청정한 환경을 느낄 수 있다.

1.15km에 달하는 둘레길도 자랑거리다. 산으로 둘러싸인 단지다보니 둘레길을 따라 산책이나 운동을 하면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단지 남측으로는 한원CC가 있다보니 녹지축으로 둘러싸인 형태다. 단지에서 시작되는 6.1km의 산책로는 동탄호수공원까지 연결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과 주민회의실 등이 있다. 냉온탕 시설을 갖춘 샤워공간도 구성됐다.

게스트룸이 설치되는 점도 특징이다. 소형 위주인 단지다보니 외부인이나 친인척들의 방문시에 활용될 수 있다. 입주민들은 기념일이나 파티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동탄2신도시 A의 80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상 20층까지 올라가는 15개동으로 구성된다. 15개동 대부분이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단지 전면의 동측은 차도 없이 보행로로 조성되는데, 이는 향후 분양될 반도건설의 또다른 단지와 연계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은 2018년 7월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능동 세이브마트 맞은 편)에 있다. (031)221-2221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