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일, 경북도청신도시에서 1단계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 공급

- 경북도청신도시(1,499가구) 최대규모… 다양한 특화설계로 눈길

- 19일 1순위 청약, 26일 당첨자 발표, 31일 ~ 6월 2일 3일간 계약 진행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조감도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조감도
㈜동일은 오는 13일(금)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동일스위트 브랜드는 고양 삼송, 고양 원흥에 약 3000여가구를 잇따라 완판시키며 전국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개발사업의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로 경북도청신도시 B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5층, 23개동, 총 1,499가구(전용 77, 84㎡)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구체적인 가구수는 ▲77㎡ 590가구 ▲84㎡ 909가구다. 경북도청신도시 최대규모 단지며,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대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청약일정은 17일(화) 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수)일반 및 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 19일(목) 1순위, 20일(금)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6일(목)이다. 이후 31일(화)~6월 2일(목)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 입주민의 주거쾌적성 높이는 특화설계 눈길

먼저 단지는 판상형 4Bay로 구성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눈길을 끈다. 특히 전세대 남향배치를 더해 총 가구수의 94.1%가 정남향으로 배치된다. 여기에 동간거리도 최소 42m~최대 72m로 구성해 개방감을 넓혔다.

또한 단지는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약 6000여㎡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경북도청신도시 최초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3개 레인)을 비롯해 스크린골프장, 헬스장, GX룸, 도서관, 다목적실, 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랜드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테마 어린이 놀이터, 잔디광장, 생태연못 등의 특화 조경 시설도 조성된다.

이외에도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는 단지와 100m 이내 좌측은 호명초등학교(가칭)와 호명고등학교가 위치해 개교를 앞두고 있어, 최적의 학주근접 아파트로 자리메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자연을 벗삼은 아파트로 검무산 자락과 신리천을 따라 근린공원과 체육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 중심상업지역 및 문화거리, 수변공원이 반경 1Km이내 접근이 가능하다.

세대 내부설계로는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가변형벽체, 붙박이장 등의 다양한 특화평면 설계가 도입되며,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최첨단 시스템으로는 먼저 홈 네트워크 시스템, 음식물탈수기, 자동환기 시스템 등을 적용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게 했으며, 원격검침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주차통제 시스템, CCTV 등을 통해서는 입주민의 안전에 신경 쓴 단지를 선보인다.

3.3㎡당 분양가는 기준층 기준 평균 600만원 후반대로 단지 주변의 시세가 700만원대(3.3㎡당)인 것과 비교하면 경쟁력 있다는 평가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이자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단지로 조성돼 문의가 상당하다” 며 “여기에 경북도청신도시 최초의 실내수영장 등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특화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앞으로의 분양일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의 모델하우스는 안동시 송현동 574-1번지 경안중학교 앞에 있으며, 입주는 경북도청신도시의 기반시설이 완성되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