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산동 옛 공병대 부지 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 시동, 공동주택, 상업시설, 공원 등 조성

- 부지 내 복합영화관 등 상업시설 예정으로 일대 상권 활성화 기대

- 완산지구 내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 773가구 특화단지 공급 예정
경북 신 주거중심지, 영천 완산지구 신규공급예정
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진행에 박차를 가하며 오는 13일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경북 영천시 완산동 일대 공병대가 지난 2000년 청통면 대평리로 이전하면서 이곳에 공동주택,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준주거시설 등으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면적은 17만7954㎡로 올해 착공과 함께 부지조성 개발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이 도시개발사업은 다양한 개발호재와 더불어 지역발전 및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2017년 완료 예정인 대구선 복선 전철화사업으로 영천~대구간 17분 거리로 이동이 가능하며, 2020년 완공 예정인 하이테크파크 등의 각종 호재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옛 공병대 부지를 개발하는 지구단위계획(면적 26만9931㎡) 총 1770여가구까지 더해져 완산지구는 향후 총 4370여가구 규모의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지난해 7월 SG신성건설의 미소지움 1차 공급을 시작으로 완산지구 주거시설 개발에 신호탄이 터졌다. 단기간 완판되며 완산지구의 미래가치를 입증한 1차에 이어 오는 13일에는 기존 주거시설과는 차별화된 각종 특화로 무장한 2차 공급이 예정돼 있다.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6개동, 773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전용면적 67㎡, 74㎡, 84㎡AㆍB, 117㎡로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특히 영천지역 최초로 4.5Bay가 적용된 전용 117㎡의 여유로운 대형평형도 포함돼 있어 프리미엄급 아파트를 기대하던 수요층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최대 77m의 동간거리로 저층까지 채광이 풍부하다. 또한 84㎡A타입의 경우 4베이-4룸 적용, 넉넉한 수납공간 등 각종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쾌적한 단지 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정수된 물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을 포함하여 유아전용 놀이터, 배드민턴장, 쌈지쉼터 등 풍부한 휴게공간 등 2691㎡ 면적의 소공원이 조성된다. 또한 금호강이 단지 바로 앞으로 흘러 조망이 가능하고 영천 생태지구공원, 단지 내 정수시스템이 완비된 물놀이 놀이터 등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이 단지는 지역 내에서 쉽게 볼 수 없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영천 최초의 스크린골프장 2기,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맘스카페 등이 예정돼 있어 입주자들이 단지 안에서 풍부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GX룸, 휘트니스센터 등 기본적인 커뮤니티 시설과 어린이집, 경로당까지 갖췄다.

학군으로는 올해 개교한 기숙형 공립중학교인 별빛중학교, 사립 기숙형 고등학교인 한민고가 2019년 개교예정에 있다. 특히 입주자들을 위한 안심통학 셔틀버스(1대)를 운행할 계획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도울 예정이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영천시 완산지구는 총 4370여가구의 대규모 주거단지와 상업, 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갖춘 자족도시로 변모할 전망이다”라며 “영천시의 풍부한 개발호재가 맞물리면서 이달 공급을 앞둔 미소지움 2차에 대한 수요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영천시 조교동 신망정사거리(경북영천시 호국로127(망정동 199-15)) 인근에 마련되며 오는 13일 개관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