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밸리로 바로 앞 ‘울산 북구 신천 코오롱수피아 아파트’ 조합원 모집
분양시장 호황이 이어지면서 경쟁이 치열하다. 소비자들을 위해 단지 시설과 다양한 설계를 선보이며 차별화에 노력하고 있다. 그중 가장 돋보이는 것이 단지 내 특화시설이다. 그동안 아파트의 단지 내 환경은 테마파크와 커뮤니티 시설로 대변되어 왔다. 하지만 상황이 달라졌다.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선 차별화가 필요해진 것이다.

이를 위해 유명 브랜드 아파트를 중심으로 단지 내에 차별화된 특화시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울산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울산 신천 코오롱 수피아 아파트’의 경우 단지 내 특화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 왔다.

‘울산 신천 코오롱 수피아 아파트’는 59㎡, 65㎡, 84㎡ 인기있는 중소형 평형대 총 496세대로 선보이고 있다. 이 아파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빼어난 단지 내 시설 때문이다.

단지 내 야외수영장, 인라인장, 썰매장, 스케이트장, 테마공원, 휴식공간, 공연장 등 사계절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가족공원, 운동시설, 산책로와 주민들의 소통과 만남을 위해 편안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주민카페와 키즈룸, 세탁실 등이 자리하고 있어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1군 시공사인 코오롱글로벌(시공예정사)에서 설계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전국적으로 탄탄한 시공능력과 안전성으로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아왔다. 코오롱글로벌은 ‘울산 신천 코오롱 수피아 아파트’를 선보이며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

59㎡~84㎡의 중소형 평형대의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이며 전세대 맞통풍의 4Bay 설계로 우수한 통풍성과 채광을 극대화하 했으며 각 세대마다 빌트인냉장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단지 전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중앙관리시스템으로 관리비절감과 편리함을 더했다. 자동 주차관리(자동 차량인식, 위치추적, 외부주차관리), 택배관리(전동카트를 이용하여 세대로 배송·배달), 세탁관리(대형 세탁기, 건조기), 단지관리(전동카트를 이용한 보안·청소·조경 관리) 시스템이 한층 편리한 생활을 선보일 예정이다.

호계초, 호계중, 호계고 등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원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주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울산 신천 코오롱 아파트 수피아’는 이미 오토밸리로 개통예정으로 주목받아왔다. 오토밸리로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올해 개통예정인 오토밸리로를 이용하면 울산의 주요 산업체인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이 한걸음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이미 주변지역에는 현대 관련 기업에 다니는 많은 직장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옥동~농소간 내부순환로가 개설되고 7번국도가 확장되며, 울산~포항고속도로 등이 개설되면 이곳은 교통 중심으로 거듭나게 된다.

생활환경은 더 좋아지고 있다. 울산시 북구 신천지역에 중심상업지역과 주거지역을 조성하는 ‘와우시티(WOW CITY)’ 개발 사업이 본격화된다, 와우시티에는 북구지역 최초로 호텔 등 비즈니스 숙박시설과 유흥시설까지 가능한 상업지역이 조성돼 향후 북구의 ‘핵심 중심상권’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과 대형 멀티플렉스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반경 1㎞ 이내에 월드메르디앙, 매곡 푸르지오 등 약 3만가구(10만여명)의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있고, 인근에는 매곡산단, 중산산단, 이화산단, 외동 일반·문산공단 등 산업단지에 4000여 기업이 대거 입주해 있다.

여기에 신천지구와 접한 곳에 호계·매곡지구 도시개발사업(3000여가구 이상)을 비롯해 매곡·중산지구도시개발사업과 호수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1만5000여 가구가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1군 시공사인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할 예정이어서 토지 매입을 100% 완료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홍보관(문의: 052-281-4433)이 준비되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