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앞에서 휴가를 보낸다…스테이케이션 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따뜻한 봄기운이 물씬 불어오는 가운데 집앞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 아파트가 주택수요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라는 의미의 스테이(St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이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다. 이 단어는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도 집이나 그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도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뜻한다. 항상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굉장히 이상적인 단어다.

최근에는 ‘스테이케이션’이 부동산시장에서도 접목되고 있다. 단지 주변에 산이나, 강, 공원 등이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 집 주변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 아파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 건설사들은 단지 내 다양한 조경시설이나 다양한 테마공원, 오픈스페이스 등을 갖춰 입주민들이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2월, 삼성물산이 서울 북한산 바로 밑자락에 짓는 ‘래미안 베라힐즈’의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1순위 당해지역에서 평균 9.0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을 끝냈다. 당해지역에서 청약접수를 모두 끝냄에 따라 수도권지역 청약자들에게는 기회조차도 돌아가지 않았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태영이 전주 에코시티 센트럴파크(중앙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도 1순위 당해지역에서 평균 35.7대 1의 로또 같은 경쟁률로 분양을 마무리 지었다.

최근, 충남 천안시 성성지구에 스테이케이션 아파트가 등장하면서 화제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다.

단지 바로 옆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가활동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또, 노태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산책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북쪽에 위치한 업성저수지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업성저수지는 천안시가 환경부와 협의를 통해 수변 생태공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 이 아파트는 외부 자연과 연계해 단지 내에 풍부한 조경시설을 갖춰 주거 쾌적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는 각 동을 단지 외곽에 배치하고 그 중간에는 대규모 녹지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이 곳에 다양한 테마공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친수공간으로 꾸며지는 아쿠아가든, 다목적 오픈스페이스 잔디마당, 시니어세대를 위한 로맨스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산책로인 힐링포스트, 4계절 꽃이 활개해 있는 플라워가든 등도 조성된다.

아파트 바로 동쪽에 성성초등학교가 신설되며 그 옆에는 성성유치원이 2018년 3월 설립된다. 중학교도 도보거리에 신설될 예정이다. 유치원 바로 남단에는 어린이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서쪽에는 업무·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지역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주요 학원들이 입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의 계약자에게는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인쇄창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1800-1730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