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동탄2신도시 프리미엄 주도 고품격 브랜드 아파트…'동탄파크자이'
교통호재가 이어지는 동탄2신도시에서 4월 29일 자이 브랜드를 단 고급 아파트가 선보인다.

GS건설은 동탄2신도시의 선호주거지역인 북동탄 권역 A8블록에서 979가구로 구성되는 ‘동탄파크자이’의 모델하우스를 4월29일 열고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서울 수서발 고속철도인 SRT 환승역·동탄테크노밸리·삼성나노시티(삼성전자 반도체)·동탄2시범단지 등 주요 핵심시설과 인접해 있고 주변 녹지가 풍부해 입지여건이 좋다. 특히 신도시 내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면적 85㎡ 초과 단지에 자이 브랜드가 시너지 효과를 내 최고급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실제로 최근 동탄2신도시는 연이은 교통호재로 시장 분위기가 다시 고조되고 있다. 우선 SRT 동탄역이 8월 개통을 준비 중이다. SRT는 수서에서 부산과 목포 구간을 잇는 고속열차로 동탄에서 수서까지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된다. 또한 복합환승센터로 들어서는 GTX 동탄역(예정)도 서울 삼성~동탄을 연결하게 된다. GTX까지 개통하면 동탄에서 서울 삼성까지 20분대밖에 걸리지 않아 사실상 서울 생활권에 들어가게 된다.

동탄파크자이는 지상 최고 15층, 19개동, 전용면적 93~103㎡, 총 979가구 규모다. 특히 1층에는 최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테라스 하우스가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특히 이 단지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의 리베라CC 북쪽권역의 입지 장점은 고품격 주거단지로의 기대감을 더한다. 실제로 북동탄권역은 SRT 및 GTX 동탄역에서 가까운데다 동탄테크노밸리, 삼성 나노시티(삼성전자 반도체) 등 주요 핵심시설과도 인접해 있어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분양 포커스] 동탄2신도시 프리미엄 주도 고품격 브랜드 아파트…'동탄파크자이'
뿐만 아니라 업무지역과 가깝고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직주근접의 요소를 갖췄다. 기존에 조성돼 있는 삼성 나노시티(삼성전자 반도체)를 비롯해 다수의 산업단지 등으로 통근이 가능하며 동탄2신도시의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와 동탄테크노밸리도 인접해 이동의 편의성을 갖췄다.

단지 주변 주거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무봉산 서측 자락에 자리한 동탄파크자이는 지대가 북동측에서 남서측으로 낮아지는 경사지를 이용한 단지배치를 통해 높은 개방감을 확보했다. 이와 더불어 쾌적한 녹지환경과 함께 동탄2신도시의 조망권도 한 눈에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선납숲근린공원(가칭)이 계획돼 있다. 더욱이 학부모 수요자에게 선호되는 학세권의 입지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초등학교가 들어설 부지가 계획돼 있다. 단지 인근에 한백초,중,고교가 위치하며 명문 학원가도 가깝다.

GS건설의 풍부한 노하우를 반영한 설계도 이 아파트의 장점이다. 단지에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지상주차공간을 없애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동선을 확보했다.

특히 지하 주차공간은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데크형으로 설계해 공기 순환 효과에 개방감까지 높였다. 고급주거단지에 걸맞게 주차대수도 세대당 1.78대로 넉넉하며 광폭 주차장 설계로 대형 차량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전 세대에 넉넉한 규모의 알파룸 공간이 제공되며 각 주택형별로 4.6m~5.0m의 광폭거실이 적용돼 가족들의 공용공간을 강화하는데 설계에 초점을 뒀다. 천정고는 2.4m로 개방감이 좋으며 전 세대 대형 알파룸과 주방펜트리를 설치하고, 전용103㎡에는 베타룸, 3면발코니 등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고급스러운 커뮤니티시설과 상업시설도 눈길을 끈다. 국내 아파트 중 최대급 규모인 약 15만여권의 책을 보유한 전자책 도서관을 마련해 입주민들은 시간 및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스마트폰과 PC로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들의 여가생활과 생활의 재미를 위한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다.

수공간과 어우러진 엘리시안가든 등 테마 조경시설을 도입하고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사우나 등이 들어서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자이안센터도 만들어진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은 테라스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라 입주민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

동탄파크자이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9번지에 마련돼 있다. 아파트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문의번호: 1644-0061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