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삼송역' 어린이정원
'힐스테이트 삼송역' 어린이정원
진정한 휴가는 여행이 아니라 휴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집을 벗어나지 않고 단지 안에 있는 커뮤니티시설이나 산책로 등의 조경특화 공간에서 여가생활을 누리는 문화가 점차 확산되는 추세다.

건설사들도 단지 내에서 스케이케이션을 위한 공간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수요자들이 단지 내에서 충분히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 것이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라는 의미의 스테이(st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을 합성한 신조어로 피곤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이 집이나 집 근처에서 휴식과 여가시간을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분양을 마친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스테이케이션을 강화한 공간을 선보이며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분양 물량이 969실에 달했지만 계약 사흘만에 완판되며 흥행에 성공했다.

단지 내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조경 특화 공간을 조성한다. 단지 1층에 조성되는 수변문화광장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되며 바닥분수 광장과 휴게공간 등이 설치된다.

6층 옥상정원은 산책로와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조성된다. 소규모의 주민 행사와 휴게가 가능한 가든테라스와 숲을 테마로 한 특화놀이공간인 어린이 정원 등이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창릉천 수변공원을 비롯해 북한산 국립공원, 노고산 도시자연공원, 서오릉 도시자연공원, 오금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4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