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상현 꿈에그린, 강남권 30분대 진입…인근 대형 쇼핑몰
한화건설이 경기 용인시 상현동에 짓는 ‘광교상현 꿈에그린’ 아파트 잔여 가구를 분양 중이다. 발코니를 무상으로 확장해주고,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총 639가구(전용면적 84~120㎡)로 이뤄졌다. 전체 가구의 약 95%가 실수요자가 관심이 많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다.

지난 1월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되면서 교통이 좋아졌다. 단지 인근에 있는 상현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는 20분대, 강남권까지는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광교상현 나들목(IC)을 통해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강남권까지 접근이 양호하다.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좋은 편이다.

광교신도시 초입에 있어 광교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몰이 인근에 있다. 원천호수, 신대호수 등도 가까이 있다.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혁신학교인 매봉초등학교가 배정돼 있고, 인근에 상현중(혁신학교), 상현고, 서원중, 서원고교 등이 있다.

광교산 자락이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단지 내에도 물빛 정원, 풀향기 정원, 카사 파크, 피톤치드 정원 등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아파트 단지 바로 옆에는 국제 규격 축구장의 1.3배에 달하는 어린이공원이 들어선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남동향, 남서향)로 배치해 햇볕이 잘 들도록 했다. 아파트 동 간 간격을 최대 87m까지 벌려 입주민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쾌적한 단지 환경을 조성했다.

저층부(1~2층) 35가구는 특화 구조를 도입한다. 전용 120㎡ 1층 11가구는 복층 구조의 평면을 제공한다. 1층과 하부층으로 구성되며 하부층은 다용도 스튜디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용 89·92㎡ 1층과 2층에는 거실 크기를 더 넓힌 저층 특화 평면을 선보인다.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췄다. 아파트 단지 지하와 별도 건물 1개동에 조성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샤워실, 어린이를 위한 작은 도서관, 남녀 독서실,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주차장은 약 70%를 광폭으로 설계했고, 미래형 전기차 충전소도 설치한다.

지난달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판교로 이전하면서 삼성 효과도 기대된다. 이동한 직원 수가 약 3000명에 달해 주변 주택시장에 큰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판교와 지하철로 여섯 정거장 거리여서 배후단지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용인시 수지구 수지로 19 현장 부지에 있다.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1544-6500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