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분양전환 임대단지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 이달 공급
[ 김하나 기자 ]시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A4블록에 위치한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를 이달 공급한다.

단지는 전용 59㎡ 단일면적 총 49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임대기간 10년, 5년 임대 후 분양전환 가능)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는 상당기간을 거주한 후 분양전환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집값 변동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주변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으로 전환되는 게 보통이다. 임대거주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도 없다. 분양전환 후 주택을 취득해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약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마도일반산업단지, 화성바이오밸리,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와도 인접해 배후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 북동쪽으로 화성시 남양읍~송산면 구간의 77번국도 확장공사(2016년 2월 예정)가 진행 중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안산시, 화성시 반월지구 10분대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 송산IC는 5분 내로 진입이 가능해진다.

화성 남양뉴타운에 서해선 복선전철이 들어서면 화성시청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신안산선(예정)과 연계돼 서울 여의도까지 약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서해선 복선전철은 홍성군과 화성시 송산 사이를 잇는 구간으로 광역교통망 이용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단지 앞에는 동양초, 남양초‧중‧고교가 있다. 화성시립남양도서관, 복합문화센터(예정) 등과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예정)을 비롯해 남양천 등이 있다. 화성시청 및 남양읍사무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의 1번지에 마련된다. 1644-9335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