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선유도에비앙 (조감도)
한강 선유도에비앙 (조감도)
국민 54% 1~2인 가구, 소형아파트와 오피스텔 결합 아파텔이 청춘남녀의 주거 대세로 우뚝.
예약상담사와 좋은 동호수와 상세한 투자 상담은 알파고와 같은 투자전략의 진보된 마인드...


요즘에 무엇 하나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수익형부동산에서 독특한 소형 주거공간인 아파텔 분양은 펄펄 날고 있다고 한다.

아파텔은 2룸3룸을 갖추어 아파트와 같이 거주 할 수 있게 설계된 오피스텔을 “아파텔”이라 하고, 아파텔의 인기가 상승함에 경기도를 위주로 수도권에 많은 물량이 분양을 하고 있다.

하지만 서울 중심부에는 비싼 땅값 때문에 찾아보기 어렵다고 투자자들은 말한다, 그러다 보니 서울 중심부로 교통이 편리한 곳의 아파텔 분양평수 60㎡ 이하 소형아파트와 같은 오피스텔(아파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져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다.

강남지역에 출퇴근하는 맞벌이 부부들과 직장인들 신혼부부들 편안하고 쾌적한 주거를 원하는 마곡 상암의 연구원들 여의도직장인들 시청을 중심한 종로 지역으로 출 퇴근 하는 직장인들 나홀로 여유로운 생활을 원 하시는 분들의 발걸음이 아파텔을 찾고 있다.

하지만 왠 종일 다리품을 팔아도 마음에 드는 물건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최근 선분양을 추진중인 선유도한강아파텔은 양평동5가 서부간선도로 IC 측면에 4개동192세대로 한강변에 위치하고 선유도공원과 환승역인 당산역이 가까워 강남에서 볼 수 있는 특수를 누리고 있다.

최근 주변 환경을 보면 개나리꽃이 안양천 뚝방길을 노랗게 물들이기 시작했다. 서부간선도로가 30m자동차 전용도로라 사람들이 꽃길을 즐기며 구경할 수가 없는데 지하화가 되면 15m폭으로 일반도로 되고 여유로운 공간을 만들어 주민들이 개나라꽃과 벚꽃과 철쭉과 다양한 꽃길을 즐기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계획을 가지고 있다.

영등포구 양평동, 양천구 목동, 구로구 개봉동, 구로동 문래동 신도림동 신정동에 거주하는 시민에게 반가운 선물될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양평동 지역민이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인근 중계인은 입을 모우고 있다.

이 지역에 특화설계로 기존 아파트의 특성을 살려 평면형 3룸 2룸 1.5룸 다양한 평면을 설계로 20대~30대는 주거와 신혼부부에게도 주거용으로 적합하고 40-50대에게는 노후를 위한 투자와 60대는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는 구조로 “선유도 한강에듀시티에비앙오피스텔”(아파텔)이 각광을 받고 있다.

교통은 황금9호선 선유도역에서2-3분 대로에 위치에 있음으로 여의도7분 강남20븐 홍대10분 시청20분 김포15분 서울 주요지역에 30분 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차량으로는 서부간선도로 IC 측면에 있어 성산대교 양화대교 올림픽대로.강북대로 내부순환도로 김포대로 인천대로 경인 고속도로 진입이 바로 할 수 있어 빠른 진출입으로 시간이 절약되고 편리하다.

3BAY로 3룸의 창이 앞을 향하여 있기 때문에 통품이 잘되고 밝은 채광을 자랑 한다. 실내구조는 오피스텔과 다르게 세탁실을 분리하여 거실을 조용하게 건조를 위해 전동 건조대를 설치했다. 넓은 화장실 샤워실에 풀퍼니츠로 주방수납장은 충분하여 주방과 거실이 깨끗하게 했다.

풀옵션에 2구 인덕션렌지 주방일체형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에어콘에 중문을 설치하여 방 같은 거실을 만들었으며, 현관에 넉넉한 신발장까지 현대 젋은 분들이나 노인분에 이르기 까지 선호 할 수밖에 없는 아파텔이다.

분양 사무실에는 이런 차별화된 오피스텔을 보고자 많은 사람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전세란이 지속 되어 집을 구하고자 하는 분들의 고충이 많다 전세 값 보다 싼 아파텔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방문자들이 사전 계약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특히 신혼부부. 결혼을 앞둔 커플 2-3인 가족들이 이사할 집으로 분양을 받으며 임대수요가 2룸 3룸으로 몰리면서 임대 수익을 보려고 하는 투자자들도 적극 분양에 참여하고 노년부부도 간편하고 편안히 살 수 있다는 장점에 본 계약 전 청약으로 분양마감이 될 것 같다는 관계자의 예측이다.

분양조건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미등기 전매가 가능 하고, 1가구2주택에 포함되지 않는다. 분양은 계약금10%. 중도금 무이자50%. 부족한 자금은 입주 시 저렴한 시중 1금융권으로 담보대출 받아 나머지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분양회사는 사전 조율을 하여 놓았다고 한다.

입주는 2017년 5월 이다.

본 아파텔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대표전화1599-4857)로 문의하면 되며, 모델 하우스로 방문 시 대표전화로 전화하여 전문상담사와 예약하여 좋은 동호수와 상세한 투자 상담을 받은 것이 알파고와 같은 투자전략의 진보된 마인드라고 말하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