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및 귀농귀촌 정보제공 회사인 OK시골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황토찜질방을 지역별로 판매할 딜러를 모집한다.

시, 군 단위로 독점권을 갖고 황토찜질방을 판매하는 활동에 나서는 딜러다. 은퇴 후 귀농 귀촌을 했거나 지역에서 건축이나 인테리어, 부동산 등 관련 사업자가 황토찜질방 판매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 수료 후 별도의 상담을 받고 딜러에 나설 수 있다.

OK시골은 이에 앞서 지난 2월부터 매달 2차례에 나눠 황토찜질방 내손으로 짓기 체험교육을 진행 중이다. 1박 2일 교육으로 원하는 날짜를 정해 신청하면 된다.

3월에는 16,17일 주중반 교육에 이어 26,27일 주말반 교육이 예정돼 있다. 4월에는 15,16일 및 23,24일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교육 장소는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OK시골학교 교육장이며 참가비는 1박2일에 18만원(숙박 및 식비 포함)이다.
OK시골이 진행중인 황토찜질방 내손으로 짓기 교육 모습.
OK시골이 진행중인 황토찜질방 내손으로 짓기 교육 모습.
체험교육 중인 황토방은 구들형과 보일러형 등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구들형식은 아궁이에 장작이 연료고, 보일러형식은 기름, 가스, 장작보일러 등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황토찜질방은 전원주택 별채나 별장, 게스트하우스, 농막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OK시골 홈페이지이나 카카오스토리 ‘전원주택과 전원생활’을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